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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주요 온ㆍ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지방자치단체 온라인몰,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하는 대규모 상생 특가 할인행사다.
위메프, 티몬, 쿠팡, 인터파크 등 온라인 쇼핑몰(28개사)와 TV홈쇼핑ㆍT커머스(12개사), 라이브커머스(10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등 비대면ㆍ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는 최고 70%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는 여름세일을 포함해 가전, 가구, 자동차, 의류 등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슈퍼ㆍ편의점 할인 행사와 함께 전국 150개 전통시장에서는 온라인 판매전도 추진한다. 온누리상품권 할인율도 기존 5%에서 10%로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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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개막식은 세운상가 옥상에 세워진 스튜디오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라이브스튜디오 현장을 생중계로 연결해 진행했다. “다시 세운 ‘세운상가’-다시 세우는 경제의 희망장소”를 주제로 세운상가처럼 어려움을 이겨내고 우리 경제가 다시 회복하기를 바라는 기원을 담았다.
김 총리는 개막식에서 “최근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고 내수와 소비심리가 회복하는 등 경제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는 상황”이라며 “모든 국민이 온기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그야말로 나에겐 ‘득템’, 모두에게는 ‘보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권칠승 중기부 장관이 일일 동행 배달원으로 출연해 소상공인 애로를 청취하고, 소상공인 제품을 특별 배송하는 깜짝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권 장관은 동행세일 흥행을 위해 동행세일 모델 박소이, 샘 해밍턴과 인스타그램(동영상 모바일 앱) ‘릴스(Reels)’ 플랫폼을 통해 ‘동행세일 득템·보탬 챌린지’를 선보이며 국민의 행사 참여를 유도했다.
권 장관은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기지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전 국민이 동행세일에 든든한 동반자가 돼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동행세일 할인행사 정보와 홍보 영상은동행세일 누리집과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