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0년 무고장 구현…가장 사고싶은 브랜드 도약"

`글로벌 품질전략 컨퍼런스`서 미래10년 품질전략 발표
`퀄리티 마케팅` 통해 10년 무고장 품질 구현
  • 등록 2009-12-13 오전 9:00:01

    수정 2009-12-13 오전 9:00:01

[이데일리 김종수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재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 `퀄리티 마케팅(품질 마케팅)` 추진을 선언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11~12일 경기 화성시 롤링힐스에서 열린 `2009년 글로벌 품질전략 컨퍼런스`에서 향후 10년을 위한 글로벌 품질전략으로 `퀄리티 마케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종운 현대·기아차 부회장은 "이제 향후 10년을 위해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해야 할 때"라며 "품질을 최우선 성장동력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0년 무고장 품질 달성을 기반으로 `퀄리티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려 `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Best Buy Brand)로 도약하겠다"며 "지난 1년간 글로벌 경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일궈낸 자신감이 현대·기아차의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기아차는 `퀄리티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무고장·무결점을 실현하겠다는 의지 ▲품질저하 없는 비용 절감 노력 ▲신속하고 완벽한 품질개선 ▲가장 안전한 차량 생산 ▲높은 품질 기반의 생산 현장 문화 정착의 `5대 의식변화(High 5)`를 중점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

`퀄리티 마케팅`은 올해부터 현대·기아차가 본격 추진중인 품질혁신활동 `GQ-3355(제품 품질은 3년 내 세계 3위 이내, 품질 브랜드는 5년 내 세계 5위 이내 달성)`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우선 `10년 무고장 품질`을 구현해 제품 품질 최상위권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신종운 부회장을 비롯 레이 휴톤 유럽 코티 명예회장, 제이디파워사 데이비드 사전트 부사장, 현대차(005380)·기아차(000270) 해외 생산·판매법인을 포함한 임직원 등 총 130여명이 참석했다.

레이 휴톤 명예회장은 최근 제네시스의 품질 우수상 석권과 아우토빌트지의 씨드 10만㎞ 무고장 조사결과를 언급하면서 "현대·기아차는 신뢰성 및 내구성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며 "다만 유럽시장 후발 진출 메이커로서의 브랜드 인지도 열세를 극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데이비드 사전트 부사장은 "올해는 현대·기아차가 미국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한 해였다"며 "이제는 미국지역에서의 품질성공을 각 지역별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품질 성공 스토리를 체계적으로 고객에게 전파해 고객 인지품질을 향상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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