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003490)은 기내에서 승무원이 해외 유명 미술관∙박물관에 대해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오는 13일부터 런던, 암스테르담, 마드리드, 인천 노선으로 확대 실시한다.
가이드 담당 승무원이 비행 중 안내를 받고자 하는 승객에게 무료로 직접 설명해주는 이 방식은 지난 3월부터 파리 노선 기내부터 시작됐다.
승무원은 현지 미술관∙박물관의 위치∙관람료∙휴관일 등 기본 정보뿐 아니라 승객 여정과 관심에 따른 맞춤형 관람 안내, 유명 작품 및 작가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인천으로 입국하는 노선에서는 대한항공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제작한 시티가이드북을 이용해 국립중앙박물관, 덕수궁미술관 등을 외국인 승객에게 안내한다.
109명의 가이드 승무원은 사내 공모에서 5대1의 높은 경쟁률을 통과했다. 문화∙예술 전공자, 미술관 큐레이터 경력자, 미술 개인전 개최 경험자 등 문화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월부터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한국어로 작품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문화∙예술 분야를 접목한 고품격 서비스를 확대 발전시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위치를 굳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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