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이준석에 충고 "쇼할 생각이면 택시 핸들 잡지마"

8월 휴가 중 개인택시 양도양수교육 받겠다고 밝힌 이준석
2005년부터 15년째 택시 운전하는 안민석 날린 충고
"따르릉 준석 말고 택시 업계 고충 파악·국민 소통 우선돼야"
  • 등록 2021-07-30 오전 8:23:20

    수정 2021-07-30 오전 8:23:20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휴가 때 개인택시 양수양도교육을 받는다고 밝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사진 몇 컷 찍고 택시 운전하는 시늉하면서 쇼할 생각이면 아예 핸들을 잡지 말라”고 말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005년부터 15년째 명절마다 택시를 운전해 국민의 이야기를 들어왔다. (사진=안민석 의원 페이스북)
안 의원은 지난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배 택시 기사로서 몇 가지 충고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지난 2005년 택시운전면허증을 취득한 뒤 15년째 명절마다 국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택시를 운전하고 다닌다.

안 의원은 “사진찍기용 택시 운전은 하지 말아야 한다”며 “진정성을 갖고 기사들과 똑같이 12시간 운전하고 사납금도 똑같이 채워야 ‘쇼한다’는 소릴 듣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따르릉 준석’ 같은 언론플레이보다 택시 기사들과 업계의 고충을 파악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진정성이 우선돼야 한다”며 “택시 운전은 조용히 할 것이며 업계의 어려움을 알릴 필요가 있더라도, 택시 기사님들과 이용객에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체험을 넘어 택시업계의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며 “이명박 정부가 야심차게 택시 감차를 추진했으나 실패했고, 지금은 카카오 택시의 등장으로 택시업계가 위기에 처했다. 머지않아 외국처럼 우버 택시의 물결이 예상된다. 장단기적 대책이 없으면 택시회사와 기사들은 더욱 힘들어질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마지막으로, 택시 운전을 몇번 하다 중단하지 말고 정치인으로 사는 동안 꾸준히 하길 바란다”며 “민심이 외면한 정치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택시를 몰며 솔선하기 바란다. 2%가 아닌 98%를 대변하는 정치인으로 변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가 개인택시 양도교육을 마치면 기념으로 선배 택시 기사가 시원한 생맥주 한턱 쏘며 영업 비밀을 전수하겠다”면서도 “이준석 후배 기사가 택시쇼로 그치지 않고 잘할지는 솔직히 기대 반 우려 반”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8년 택시면허를 취득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8월 자신의 휴가 중 택시 양수양도교육을 받겠다고 밝혔다. (사진=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018년 택시산업을 둘러싼 갈등의 해법을 찾겠다며 택시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두 달 간 법인택시를 운행했다.

그는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8월 9일부터 13일까지 휴가를 간다며 “미리 예약한 개인택시 양수양도교육을 받으러 경상북도 상주시에 간다. 낮에는 교육을 받고, 저녁에는 방역 상황을 봐가며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경북 지역 당원들을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