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① 상품 품질이 가장 중요

외식업 구매 결정 요인, 품질-가격-위생 순
  • 등록 2011-05-03 오후 5:34:15

    수정 2011-05-13 오전 8:48:54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소비자들이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브랜드를 선택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은 상품의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데일리EFN이 실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구매 결정 요인으로 상품의 품질(54.2)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가격(50.5), 위생(27.0), 할인혜택(20.6), 상품의 다양성(14.2), 교통/주차 편리성(11.2) 등의 순이었다.

계층별로 보면 성별에서는 남성(56.6), 직업에서는 블루칼라(59.2), 학생(67.1), 무직/기타(66.7) 등이 상품의 품질보다는 가격이 더 중요한 구매 요인이라고 답했고, 연령대에서 20대는 상품의 품질(61.7)과 가격(60.0)이 거의 차이가 없었다.

위생에 대해서는 40대(30.4), 50대(28.5)와 남성(25.8) 보다는 여성(28.2), 자영업(27.6), 주부(33.3)가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할인혜택은 20(21.3)·30대(22.9)와 여성(24.6), 화이트칼라(21.7), 주부(23.8)층이 평균 보다 높게 구매 결정 요인으로 선택했다.

▶ 관련기사 ◀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⑤치킨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④주점 ☞(2011 프랜차이즈 랭킹)유통업 ②편의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③일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②PC방·멀티방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②한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유통업①가격과 품질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①서비스 질과 가격 우선 ☞(2011 프랜차이즈랭킹) 프랜차이즈도 대기업이 시장 주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