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EFN의 프랜차이즈 인지도 조사 결과, 주점 브랜드의 인지도는 투다리(9.2%), 쪼끼쪼끼(6.0), 와바(5.8), 피쉬앤그릴(5.2), 지짐이(4.1) 등이 1~5위를 차지했다.
6~10위는 이자카야(3.1), 와라와라(2.0), 준코(1.9), 비어캐빈(1.7), 이화주막(1.7)이 기록했다.
투다리와 쪼끼쪼끼는 비교적 높은 인지도에 비해 만족도는 50%를 넘지 못해 브랜드 관리가 더욱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빈도 조사에서는 월 1회 이상 방문하는 단골고객 비율의 경우 투다리(37.9%), 와바(37.0), 피쉬앤그릴(36.5), 쪼끼쪼끼(34.4), 지짐이(34.1) 등 Top5 브랜드 모두 유사한 수치를 기록했고, 3개월에 1회 이상 방문하는 고객 비율도 쪼끼쪼끼(68.0%), 와바·피쉬앤그릴(67.3), 지짐이(67.1) 등 4개 브랜드는 큰 차이가 없었고 투다리(60.5)만이 다소 낮게 나타났다.
▶ 관련기사 ◀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④ 피부뷰티숍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⑥고기구이 ☞(2011프랜차이브랭킹)유통업③문구·사무기기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③미용뷰티숍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⑤치킨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 랭킹)유통업 ②편의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③일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②PC방·멀티방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②한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유통업①가격과 품질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①서비스 질과 가격 우선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① 상품 품질이 가장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 프랜차이즈도 대기업이 시장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