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는 전장 3.88m, 전폭 1.77m, 전고 1.35m의 쿠페 스타일 해치백이다.
기아차는 프로보에 대해 ‘재미를 주는 것(Fun)’에 초점을 맞춘 콘셉트카라고 소개했다. 호랑이 코 그릴을 비롯한 기아차 고유의 상징을 변형시킨 이번 콘셉트카에는 다소 파격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
|
이 차의 바디는 밝은 회색이지만 지붕과 브레이크 캘리퍼, 휠의 센터캡 등을 오렌지 색으로 강조했다. 특히 좌우로 길게 이어진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날카로운 사이드 미러를 통해 날렵한 면을 보여준 데다가 휠 아치의 볼륨감을 살려 강인한 인상까지 더했다.
|
실내 가죽 시트의 다이아몬드 무늬와 버튼의 숫자를 최소화한 면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고풍 디자인을 연상케 한다. 또 디지털화한 계기판과 알칸타라(Alcantara)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
기아차는 이번 모토쇼에서 프로보를 비롯해 유럽 전략 모델인 ‘씨드GT’와 ‘프로씨드ST’ 해치백을 선보인다.
▶ 관련이슈추적 ◀ ☞ 2013 제네바 모터쇼
▶ 관련포토갤러리 ◀ ☞ 2013 제네바 모터쇼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기아차 `프로보`, 영국서 `테러리즘` 논란.. 왜? ☞ 기아차, 새로운 콘셉트카 공개.. "닛산 쥬크 닮은 꼴" ☞ 기아차,2013 카니발R 출시..2545만~3304만원 ☞ 기아차, 2013년형 모하비 출시.. 3603만~4550만원 ☞ 기아차 K3 해치백, 국내 테스트 한창…출시는 언제? ☞ 기아차, 콘셉트카 `크로스 GT` 공개.. 차세대 쏘렌토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