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외투 보관 서비스는 겨울철 따뜻한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일정기간 동안 여행객의 외투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되었다가 재개되는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은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중 탑승 수속(웹/모바일 체크인 포함)을 마친 탑승객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공동운항편은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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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웹/모바일 체크인을 미리 진행하고 주차장과 공항철도가 연결된 지하1층 런드리고 매장에서 외투를 보관하면 더욱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다”며 “내년 말부터는 외투 보관시 유료 세탁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외투보관 서비스 재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11월 27일부터 외투보관 서비스 종료일인 내년 2월 29일까지 △동남아 노선 항공권 3%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프로모션 페이지 내 제공된 쿠폰코드를 통해 런드리고 앱설치 회원에게 △코트 세탁이용권을 제공한다. 해당기간동안 응모 이벤트 또한 진행해 △8만 마일리지(동남아 왕복 항공권 2매 상당) △A350 모형항공기 △런드리고 생활용품 세트를 추첨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