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즉석 국·탕·찌개' 출사표.."2015년 매출 50억 목표"

  • 등록 2013-03-11 오전 9:29:47

    수정 2013-03-11 오전 9:29:47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대상 청정원이 ‘청정원 제대로 따져 만든 탕’ 3종 출시와 함께 즉석 국·탕·찌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대상(001680) 청정원은 맞벌이 부부와 1~2인 가족이 증가함에 따라, ‘청정원 제대로 따져 만든 탕’ 3종 출시와 함께 즉석 조리 시장에 진출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이 즉석 국·탕·찌개 시장에 뛰어 들면서 야심 차게 선보인 제품은 ‘청정원 제대로 따져 만든 탕’ 3종으로, ‘한우사골진국’과 ‘홍삼갈비탕’, ‘쇠고기순두부찌개’가 그 주인공이다. 뜨거운 물에 중탕을 하거나 용기에 덜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우사골진국은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이 적용된 믿을 수 있는 한우 100%로 만들었다. 3회 피 빼기를 한 한우 뼈를 12시간 이상 푹 고아, 누린내 없는 진하고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홍삼갈비탕’은 두툼한 갈비살과 양지살이 푸짐하게 들어있고, 국내산 홍삼농축액과 인삼을 넣었다. 진한 고기 국물에 홍삼 향이 조화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순두부와 다진 쇠고기로 맛을 낸 ‘쇠고기순두부찌개’는 깊은 맛이 특징이다.

세 가지 제품 모두 HACCP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한우사골진국’은 1인분 용량(350㎖)으로, 홍삼갈비탕과 쇠고기순두부찌개는 1인분과 2인분용량(250g·500g)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2200원에서 5100원이다.

문길병 대상 청정원 즉석 국·탕 담당 매니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대로 된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가정에서 만드는 방식 그대로 정성껏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재료로 맛을 낸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위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상은 청정원 제대로 따져 만든 탕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2015년까지 즉석 국·탕·찌개 카테고리의 매출 5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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