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이숍은 공간과 제품 모두를 3차원 입체영상으로 구축, 실제 백화점 매장처럼 꾸민 것이 특징. 건물의 입구를 클릭해 입장하면 3차원 영상으로 만들어 놓은 백화점 한 층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각 브랜드별 매장을 선택해 진열된 특정 상품을 클릭하면 3D 입체영상으로 상하좌우 모든 방향에서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다고 GS이숍은 설명했다.
GS이숍은 "2000년대 초반부터 평면적인 상품 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3D 정보로 상품을 소개하려는 시도가 있어 왔지만 기술적 한계와 소비자들의 외면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서 "3D이숍은 단순 구매만 하던 인터넷 쇼핑몰을 마치 실제 백화점에서 구매를 하는 듯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