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옥션은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 10`을 발표, 119만개가 팔린 커피믹스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5%나 증가했다.
2위로는 고유가 시대를 맞아 `3인용 전기매트`가 85만개가 판매되며 높은 순위에 올랐다. 4월까지 이상 기온, 꽃샘추위 등의 겨울 한파로 전기매트의 인기가 꾸준히 지속되면서, 1~2인용의 안방용 보다는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서 이용 가능한 3인용 빅사이즈가 인기몰이를 했다.
일본의 방사능 유출과 중국발 중금속 황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물티슈, 다시마·미역 등도 인기를 끌었다.
작년부터 시작된 스마트 열풍도 여전히 뜨거웠다.
`스마트폰`은 올 상반기에만 20만대가 판매되며 4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중저가의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청소년·중장년층도 스마트폰 열풍에 동참한 것으로 분석됐다.
연예인의 인기를 등에 업고 입소문을 탄 상품들이 속속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여성 연예인을 비롯한 남성 연예인들의 백팩 패션이 인기를 끌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백팩`(3만7000개, 9위)이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시크릿가드 열풍에 따라 드라마 속 현빈, 하지원이 착용했던 뉴발란스, 나이키(루나)운동화가 2만5000개 이상 판매되며 10위를 차지했다.
유수종 옥션 영업총괄 부사장은 "국내 물가 상승률이 소비자들의 심리적인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생필품, 가전, 여가상품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저비용 고효율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라며 "하반기 공공요금의 인상 등 물가 상승 압박이 더 커질 것으로 보여 관련 제품의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