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디자인 경영’에 나서고 있는 삼립식품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후원한 GD(Good Design)마크 선정과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 수상 등의 디자인 대회를 석권했다고 5일 밝혔다.
GD(Good Design) 마크는 지식경제부에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삼립식품은 리테일 제빵브랜드 ‘샤니 우리동네 꿀호떡’이 GD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샤니 우리동네 꿀호떡’은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도 팩스타상 수상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빵, 과자, 음료 등의 저관여 상품은 매장에 방문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이 중요하다”며 “새해에는 빵의 맛과 형태 업그레이드는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차별화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