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잃은 돌출입 여성, 수술만이 답일까?

  • 등록 2013-08-20 오전 11:00:00

    수정 2013-08-20 오전 11:00:00

[온라인총괄부]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은 끝이 없다. 눈과 코로 집중되던 미의 기준이 이제 얼굴라인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갸름한 V라인 얼굴을 가진 스타들이 브라운관에 등장하며, 턱과 입이 튀어나온 돌출입을 가진 여성들은 갈수록 자신감을 잃고 있다.

돌출입이 콤플렉스라는 직장인 허가희(28) 씨는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는데, 요즘 들어 V라인, 달걀형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내 입이 약간 돌출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양악수술이나 돌출입 수술을 하기엔 무섭고 가만두자니 신경쓰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라고 말했다.

최근 들어 허 씨와 같이 돌출입 고민을 가진 많은 여성들이 적극적인 해결책 찾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돌출입을 가진 스타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180도 달리진 모습으로 복귀하는 모습이 자주 노출되며 양악수술을 시도하는 이들도 늘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전신마취 후 턱뼈를 잘라 이동시키는 대수술이고, 전신 마취를 필요로 할 뿐 아니라 양악 수술과 돌출입수술의 경우 신경마비, 감각이상, 저작기능 이상, 잇몸뼈 괴사 등 부작용 등이 있어 쉽게 수술을 결정해서는 안된다.

양악수술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2010년 무렵부터 지난 5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양악수술 피해 사례만 2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큰 것이 양악수술이다.

이런 여성들에게 추천되고 있는 것이 치과교정치료다. 그 중 ‘킬본 A-ponit돌출입 치아교정’ 양악수술이 갖는 위험부담이나 수술 없이 돌출입을 교정할 수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돌출입 교정 치료는 튀어나온 앞니를 뒤로 넣어 입술이 뒤로 들어가도록 하는 것인데, 앞니가 들어가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소구치를 빼서 공간을 만들고 그곳으로 돌출입을 넣어 교정하게 된다. 그러나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무턱이나 잇몸뼈가 돌출된 경우 치아교정 치료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워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킬본 A-ponit돌출입 치아교정’은 위턱뼈와 잇몸뼈에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치료법으로, 개인 맞춤으로 제작된 설측 치아 교정 장치를 입 안쪽에 장착한 후 어금니와 앞니를 연결해 묶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킬본 A-ponit돌출입 치아교정’의 개인 맞춤형 방식은 치아 돌출형, 위턱 돌출형, 잇몸 돌출형 환자들 모두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이물감과 불편함이 적다. ‘킬본 A-ponit돌출입 치아교정’ 장치를 통해 묶인 돌출된 앞니 6개와 양쪽 어금니 3개는 기존 장치들보다 치아 이동을 적게 만들어 통증을 줄이고, 치아뿌리가 짧아지거나 잇몸뼈가 내려앉는 후유증을 최소화시킨다.

또 입을 집어넣는 선돌출 입 교정이기 때문에 교정 기간이 짧은 편이다. 실제로 킬본 교정을 통해 돌출 입을 개선하는 데는 평균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센트럴치과 강남점 권순용 원장은 “돌출입은 외관상 요인뿐 아니라 소화장애, 치아 불균형 등을 일으켜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며, “돌출입은 무조건 수술로 빠른 효과를 보겠다는 생각대신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천천히 개선하겠다는 환자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고양이 닮은꼴...3단 표정
  • 아스팔트서 왜?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