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빙그레는 대용량 RTD 커피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냉장 페트(PET) 커피 1위 브랜드 ‘아카페라’의 후속 신제품 ‘아카페라 사이즈업 벤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빙그레) |
|
‘아카페라 사이즈업 벤티’는 지난 2017년 출시한 ‘아카페라 사이즈업’ 브랜드의 후속 제품이다. 대용량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 최초의 600㎖ 벤티 사이즈 RTD 커피 신제품이다. 텀블러 형태의 사이즈업(350㎖) 용기를 그대로 키워 대용량과 휴대성을 모두 노렸다.
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2종으로 출시한다. 기존 350㎖ 사이즈업 아메리카노 대비 카페인 함량을 30% 줄인 600㎖ 대용량으로 최적의 카페인 함량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600㎖의 넉넉한 커피를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커피를 즐기는 20~40대 남녀는 물론, 대용량 커피를 간편히 즐기면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은 직장인과 소비자의 취향까지 고려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