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우리가족 건강한 도시樂' 지원 사업 성료

결식 위기에 처한 성장기 아동에 영양 균형 잡힌 도시락 지원
  • 등록 2021-11-18 오전 9:40:00

    수정 2021-11-18 오전 9:40: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위드 투게더(with togeth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우리가족 건강한 도시樂’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앞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위드 투게더 캠페인은 매월 임직원이 모은 기부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업에서도 기부하는 ‘일대일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아동 지원에 쓰이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행된 ‘우리가족 건강한 도시樂’ 지원 사업은 결식 위기에 처한 아동 75명 및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했다. 4주의 기간 동안 주 2회씩 3인분 상당의 5종 반찬, 1종 국/찌개류를 제공했으며, 식단은 하루 권장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로 구성됐다.

특히 보호자가 부재한 상황에서도 아동 스스로 끼니를 챙기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조리 기구의 사용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식사할 수 있는 완성된 음식으로 준비했다. 실용성과 친환경 요소를 두루 갖춘 다회용기에 제공함으로써 가정 내에서의 재사용을 촉진하기도 했다.

오는 2022년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는 ‘Study Must Go on 시즌 2’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거 개선이 필요한 아동 20명을 선정하여 도배 및 장판 시공, 학습 가구 등을 지원한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협하는 환경을 개선하고 아동 학습 환경의 안전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권상철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이사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고 올곧게 성장하길 기원하며 위드 투게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