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는 지평 생 쌀막걸리(750㎖ 기준)가 2015년 5월 알코올 도수를 6%에서 5%로 낮춰 출시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500만병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10년 이후 막걸리 열풍이 사그라든 상황에서 주목할만한 판매 성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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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수 변경 이후 부드러운 목 넘김과 숙취 없는 술로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가 급증했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게 나타나자, 지평주조는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가 용이한 채널로 유통경로를 확대했다.
또 트렌드에 맞춘 발 빠른 대처, 특별한정판 출시 등으로 젊은 층에 호감을 얻은 점, 유통경로 확대 등 소비자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효과를 거뒀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