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웰빙” 열풍..관련 상품 "봇물"

영양보조제. 요가관련 제품등
  • 등록 2003-10-20 오전 11:51:33

    수정 2003-10-20 오전 11:51:33

[edaily 하수정기자] 최근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행복의 척도로 삼고 삶의 질을 중시하는 일명 “웰빙(Well-Being)족”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상품들이 홈쇼핑의 인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20일 CJ홈쇼핑, LG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업체에 따르면 영양보조제, 요가관련 제품 등 신체적인 건강 뿐 아니라 정신적인 안정을 주는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CJ홈쇼핑(035760)은 ㈜CJ(001040)가 내놓은 피트니스 드링크 ‘팻다운’매출이 하반기 들어 15~20%가량 증가했다. 또 생식제품, 핀란드 자일리톨 비타민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달부터 발리 여행상품을 맞춤형으로 판매, 구매자가 원하는 대로 여행코스 및 숙소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시간당 평균 3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시간적, 정신적 여유를 추구하는 웰빙족 취향에 적합했다는 것. 그 외에도 인터넷몰에서는 요가비디오 테이프를 판매해 연초에 비해 5배 이상 매출신장을 보였고 "스파맛사지"와 "발맛사지"관련제품도 하반기 들어 30%까지 매출이 늘어나 웰빙열풍을 실감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홈쇼핑(028150)의 경우.세계 최대규모의 건강식품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GNC’제품을 지난 5월부터 개시했다. 그동안 국내에는 판매망이 없었으나 동원F&B(049770)가 한국 독점판매권을 획득하고 LG홈쇼핑을 통해 국내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LG이숍에서 요가 비디오 및 서적, 요가 의류, 요가용 명상음악, 요가용 매트 등 다양한 요가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요가 비디오테이프는 올들어 5000여개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CJ홈쇼핑 관계자는 “웰빙족은 상품 구매를 통해 개인적인 가치를 실현하려는 새로운 개념의 소비 계층”라면서 “특히 이들은 구매력이 있는 젊은 중산층을 중심으로 형성 돼 있다는 점에서 침체된 내수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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