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년 전통의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와 국내 최대 모바일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유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화해 화장품 설문회' 조사 결과,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980명 중 63%(615명)가 ‘성분’이라 답했다. 바디 클렌저 구매 시에도 ‘성분’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는 응답자가 38%(368명)로 ‘가격과 용량’ 41%(405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소비자들이 성분 다음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제품의 기능적 측면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기능으로는 ‘세정력’과 ‘저자극성’이 각각 37%(362명)와 35%(347명)로 우위였고, 바디 클렌저의 경우 ‘향’과 ‘보습력’을 고려한다는 응답자가 각각 36%(355명)와 34%(335명)의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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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닥터 브로너스의 인기 제품인 유기농 멀티 클렌저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은 성분과 기능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맨 처음 닥터 브로너스의 제품을 구매하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무려 73%의 응답자가 ‘정직한 유기농 성분’이라고 답했다. 또한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을 사용한 후 어떤 점이 가장 좋았냐는 질문에 31%(308명)가 ‘저자극성’을 꼽았고 ‘세안과 바디샤워가 동시에 가능한 편리성’이 24%(230명), ‘인공 향을 배제한 100% 자연 향’이 15%(144명), ‘우수한 세정력’이 13%(131명)로 뒤를 이었다.
닥터 브로너스 관계자는 “설문을 진행한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은 장점으로 꼽힌 순한 성분뿐만 아니라, 스리랑카의 소규모 농장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공정무역 얼 그레이 찻잎을 담아 더욱 특별한 행복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세안, 샤워는 물론 반신욕 또는 족욕 시 10~20ml 정도를 물에 넣어 즐기면 우아한 얼 그레이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