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고려 사항 1위는?

  • 등록 2018-02-07 오전 9:39:22

    수정 2020-09-21 오후 5:05:21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화장품 속 유해성분 논란이 계속되면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 원료와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체크슈머(Check + Consumer)’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더 이상 광고나 마케팅에 의존하지 않으며, 성분 분석 어플리케이션이나 온라인 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비교한 뒤 제품을 구매하는 능동적 소비를 지향한다. 이를 뒷받침하듯 최근 한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페이스 클렌저를 구매할 때 가장 중시하는 요소로 가격도 브랜드도 아닌 ‘성분’을 꼽았다.

160년 전통의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와 국내 최대 모바일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유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화해 화장품 설문회' 조사 결과,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980명 중 63%(615명)가 ‘성분’이라 답했다. 바디 클렌저 구매 시에도 ‘성분’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는 응답자가 38%(368명)로 ‘가격과 용량’ 41%(405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소비자들이 성분 다음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제품의 기능적 측면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기능으로는 ‘세정력’과 ‘저자극성’이 각각 37%(362명)와 35%(347명)로 우위였고, 바디 클렌저의 경우 ‘향’과 ‘보습력’을 고려한다는 응답자가 각각 36%(355명)와 34%(335명)의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페이스 클렌저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에 대한 항목별 응답 비율.(자료제공=닥터브로너스)

한편 닥터 브로너스의 인기 제품인 유기농 멀티 클렌저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은 성분과 기능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맨 처음 닥터 브로너스의 제품을 구매하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무려 73%의 응답자가 ‘정직한 유기농 성분’이라고 답했다. 또한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을 사용한 후 어떤 점이 가장 좋았냐는 질문에 31%(308명)가 ‘저자극성’을 꼽았고 ‘세안과 바디샤워가 동시에 가능한 편리성’이 24%(230명), ‘인공 향을 배제한 100% 자연 향’이 15%(144명), ‘우수한 세정력’이 13%(131명)로 뒤를 이었다. 



닥터 브로너스 관계자는 “설문을 진행한 ‘얼 그레이 퓨어 캐스틸 솝’은 장점으로 꼽힌 순한 성분뿐만 아니라, 스리랑카의 소규모 농장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공정무역 얼 그레이 찻잎을 담아 더욱 특별한 행복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세안, 샤워는 물론 반신욕 또는 족욕 시 10~20ml 정도를 물에 넣어 즐기면 우아한 얼 그레이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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