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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글로벌 현지에 안정적인 생산 거점을 구축하고 특화된 영업 조직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수주 활동을 펼친 것이 이번 수주 성과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전동화 부품도 수주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성장에 힘을 보탰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제외한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거둔 실적이다. 현대모비스는 논 캡티브(외부 판매)에 집중하며 외연 확장과 내실 있는 경쟁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현대모비스는 선제적인 투자를 통한 안정적 생산거점 확대와 거점별 핵심 고객 전담 조직인 KAM (Key Account Management)을 기반으로 수주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생산거점 44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영업 조직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지난주 발표한 2022년 경영실적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51조9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 악셀 마슈카 (Axel Maschka) 부사장은 “해외 수상과 신기술 개발로 글로벌 완성차로부터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토대로 올해에도 15% 가량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