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앱 ‘얍(YAP)’이 전면적인 사용자환경(UI), 콘텐츠 개편을 통해 ‘O2O 커머스 포털’로 전환했다고 24일 밝혔다. 얍컴퍼니는 맛집과 즐길거리, 할인 및 증정 혜택에 관한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얍 픽(YAP Pick)’ 버전을 출시했다.
핵심 요소는 맛집과 여행, 쇼핑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EAT, PLAY, GET’ 테마의 ‘Pick’ 카테고리다. 앱 구동 시 메인 화면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이 카테고리에서는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매거진 형태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넘쳐 나는 정보 속에서 결정 장애를 겪기 쉬운 현대인들이 알짜 정보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O2O 커머스 포털’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구현한 점도 돋보인다. ‘Pick’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좌측에는 △레저 △얍샵(커머스) △해외여행 △호텔·숙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우측에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주차장 찾기 △병원·약국 찾기 △뷰티 등 먹거리 및 기타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
| 얍 픽 캡처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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