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불티..`영원무역 주가도 훨훨`

연일 52주 최고가 경신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전망
우호적 글로벌 환경도 긍정적
  • 등록 2011-10-18 오후 4:04:29

    수정 2011-10-18 오후 4:04:29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노스페이스 등 글로벌 아웃도어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작·수출하고 있는 영원무역 주가가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영원무역(111770)은 전날보다 7.76% 오른 2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글로벌 경기 우려가 잦아들지 않는 가운데 52주 최고치를 재차 경신하고 있다. 8월 초에 비해 주가가 24% 정도 올랐다.

영원무역의 매출비중(20%)이 가장 높은 구매자는 노스페이스. 이외 나이키(15%) 랜즈엔드(10%) 엘엘빈(5%) 폴로랄프로렌(5%) 등이 주요 구매층이다.

영원무역 주가가 최고치를 재차 경신하고 있는 것은 불황에 강한 아웃도어 수요 증가로 주요 구매층의 매출이 예상보다 늘고 있기 때문이다.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보유한 VF는 뉴욕증시에서 52주 신고가를 연일 경신하고 있다.

또 우호적인 글로벌 환경도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최민주 현대증권 연구원은 "중국의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글로벌 OEM 시장의 공급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며 "생산량의 65%가 방글라데시 공장에서 나오는 영원무역에게 수혜"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부터 적용된 EU의 방글라데시산 의류 무관세 혜택으로 연간 주문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 연구원은 "유럽의 무관세 효과로 방글라데시가 글로벌 구매층에서 주요 공급처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OEM업체의 최대 리스크인 주문 변동성이 해소되는 가운데 3분기 사상 최고 매출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달러-원 환율이 강세인 것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유주연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환율 상승은 수출 비중이 95%인 영원무역에게 긍정적인 이슈"라며 "환율 순노출(Net exposure)은 15%인 만큼 성장성과 수익성 확보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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