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샌즈 엑스포(Sands Expo) 1층 G홀 스타트업관(유레카 파크, Eureka Park)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CES 2017 기간 동안 어린이용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태그 플러스(Tag+)’와 스킨 홈케어 솔루션 ‘에스 스킨(S-Skin)’, 피부 속 측정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해주는 휴대용 피부 측정기기 ‘루미니(LUMINI)’ 등의 C랩 과제들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으로 분야에 관계 없이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발해 지원한다.
태그 플러스는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타입의 IoT 디바이스다. 클릭과 흔들기, 길게 누르기, 부딪히기 등 직관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장난감과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준다. 클릭 한 번이면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블록 조립 방법을 알려주고 길게 누르기(Hold)를 통해 곧바로 SNS 연결도 가능하다. 태그 플러스는 장난감에 쉽게 싫증을 내는 아이들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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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C랩에서 스핀오프한 기업들도 제품을 선보인다. 스마트 기기의 메모나 정보를 점착 메모지에 인쇄하는 소형 스마트 프린터 ‘망고슬래브(MANGOSLAB)’, 악기에 부착하는 센서모듈을 통해 어쿠스틱 악기 연습을 도와주는 튜터 솔루션 ‘잼이지(Jameasy)’, 안경 없이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바일용 커버 액세서리 ‘모픽(MOPIC)’, 헬멧 사용자를 위한 핸즈프리 기기 ‘아날로그플러스(analogue plus)’,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패션벨트 ‘웰트(WELT)’ 등이 참가한다.
C랩 출신 스타트업들의 사업화도 본격화 되고 있다. 웰트는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협업해 스마트벨트 판매를 시작했으며, 다른 기업들도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재일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상무는 “최근 IT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키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개발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분야 제한 없이 아이디어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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