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XPO 2018 개막 이틀 앞으로...광주서 3일간 에너지신기술 향연

신기술전시회·국제발명특허대전·일자리 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 등록 2018-10-29 오전 9:37:02

    수정 2018-10-29 오전 9:37:02

BIXPO 2017 신기술전시회 모습. (사진=한국전력)


[이데일리 김일중 기자] 에너지 분야의 신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장으로서 세계적인 종합에너지 박람회로 자리 잡은 BIXPO 2018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2018 CIO 100 Awards’에서 3년 연속 CIO Awards를 수상한 세계적인 에너지 전문 기업 한전(KEPCO)은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글로벌 전력기술 분야 종합 박람회인 ‘2018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이하 BIXPO 2018)’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친환경 중심의 에너지 전환과 세계적인 관심사인 IoT, 에너지 플랫폼, Big Data, AI 기술 등 디지털 변환에 대한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대적인 변화에 주목하는 ‘BIXPO 2018’은 신기술전시회에 282개 기업이 참여하며 국제발명특허대전 162개 발명품, 국제컨퍼런스 48개 세션과 다양한 공식 행사로 꾸며진다.

(자료=한국전력)


신기술 전시회는 에너지 전환관, 디지털 변환관으로 전시 테마를 특화해 부각시키고 4차산업혁명 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미래혁신 Start-Up관 등 에너지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는 우수 전시 콘텐츠 및 컨퍼런스 발굴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Inno-Tech Show에서는 차세대 송전, 스마트 배전분야 신기술을 선보이고 동반성장박람회에서는 해외에서 바이어를 초청하는 행사와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실질적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마켓 엑스포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지난 ‘BIXPO 2017’에서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여 인기를 끌었던 신기술체험관은 올해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전기를 생성하고 가정에서 사용하기까지 전 과정을 가상 체험하고 주요 거점에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과 이동 시 속도감, 스릴을 제공하는 전력산업 몰입형 체험 투어와 정글을 배경으로 다양한 코스를 스릴감 높게 체험하는 VR 콘텐츠인 4D VR 정글 래프팅에 관람객들의 성원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162개의 우수 발명품을 초청해 전력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발명특허대전은 참가 자격과 분야를 확대하고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변환을 주제로 신재생에너지, 블록체인 등 테마 별 전시를 진행한다.

미래 전력산업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국제컨퍼런스는 48개 세션으로 3일간 진행된다.

지난해의 CTO 포럼을 격상시킨 Energy Leaders Summit은 해외 45개국 100여 명의 전력에너지 분야 CEO·CTO 및 임원, 연구기관 전문가, 학계 관계자 등이 참여해 ‘전력산업에서 디지털 변환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토론을 펼치고 Smart City Leaders Summit에서는 국내외 20개 도시 시장 및 부시장, 기업, 정부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글로벌 스마트시티 교차 시험장 구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일자리 박람회도 올해 다시 개최된다. 40개의 에너지밸리 기업이 참여해 100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되는 일자리 박람회와 한전(KEPCO), 한전KDN, 한전KPS, 한국전력거래소가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중소기업들의 구인난과 청년 취업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박람회 기간 동안 광주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하고 광주비엔날레와 연계해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청소년 발명교실을 운영하는 등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맥주파티와 함께 노래·춤·개그·마술·연기 등 장르 상관없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는 시민 끼 발산대회인 ‘가면끼왕 선발대회’가 열리고 희망·사랑 나눔콘서트, 브런치 뮤직박스, 버스킹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도 펼쳐진다.

BIXPO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와 ‘BIXPO 2018 공식 앱’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날아 올라 그대로 격파!
  • 아스팔트 위, 무슨 일?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