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외계인'·'아몬드봉봉' 빅뱅이 만든 맛…"아주 맛이 가는 맛"

배스킨라빈스, 판매 1위 '엄마는외계인' 20주년 맞아
2위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한 '우주 라이크 봉봉' 선봬
우주 세계관 반영 '언텁쇼' 열어…해외 역진출도 염두
우주인 분한 가수 싸이 앞장…"역대급 맛이야" 광고도
  • 등록 2024-05-22 오후 2:04:13

    수정 2024-05-22 오후 4:23:33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수십개의 행성이 떠도는 배스킨라빈스31 유니버스(우주·세계관)에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 두 거대 행성이 충돌을 일으켰다. 이 과정에서 탄생한 새로운 행성을 찾아 나선 우주인 가수 싸이가 외쳤다. “우주 라이크 봉보봉봉.”

올해 20주년을 맞은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왼쪽)’과 ‘아몬드봉봉(오른쪽)’을 매시업해 선보인 신제품 ‘우주 라이크 봉봉’.(사진=남궁민관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는 22일 서울 강남구 ‘워크숍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회사 최초의 ‘언텁(Un-Tub)쇼’를 개최하고 ‘6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신제품 ‘우주 라이크 봉봉’의 이같은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언텁쇼는 정보기술(IT) 업계에서 종종 진행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 ‘언팩(Un-Pack)쇼’ 콘셉트를 빌린 행사로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아이스크림 한 통을 의미하는 ‘텁’을 새로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제품 가운데 줄곧 판매량 1위를 차지해온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맞아 2위 제품인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두 가지 이상의 제품를 융합해 만들어낸 새로운 제품)해 선보인 야심작이다.

이날 언텁쇼에 나선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팀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은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무려 1억8000개가 팔려나간 배스킨라빈스 ‘넘버원 플레이버’(맛)로 올해는 특별히 탄생 20주년을 맞았다”며 “엄마는 외계인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도 새롭고 또 맛있는 플레이버를 선보이기 위해 넘버투 플레이버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말했다. 달콤함의 강자 엄마는 외계인에 고소함의 강자 아몬드 봉봉 간 ‘역대급’ 매시업이라는 설명으로 조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2일 서울 강남구 ‘워크숍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된 언텁쇼에서 조상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팀 상무(왼쪽)가 우주인과 함께 ‘우주 라이크 봉봉’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남궁민관 기자)
특히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가 진출한 전세계 모든 국가 중 유일하게 일단 국내에서만 맛볼 수 있지만 향후 성과에 따라 해외 역진출 가능성도 열어뒀다고 했다.

조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 제품은 미국 배스킨라빈스에서 개발한 것으로 현지에서는 ‘장화 신은 고양이’라는 제품명으로 출시했다”며 “이후 국내에 도입되면서 ‘마치 우주 행성과 같다’는 내부 평가를 바탕으로 ‘엄마는 외계인’이라는 제품명으로 변경해 선보인 것”이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냈다. 그러면서 “이번 매시업 제품은 엄마는 외계인을 특히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SPC 배스킨라빈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국내 출시 후 성과에 따라 해외로 역진출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우주 라이크 봉봉의 세계관 역시 엄마는 외계인 작명 배경과 맥을 같이 하는 셈이다.

우주 라이크 봉봉 제품 모델에는 가수 싸이가 발탁, 광고 속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을 찾아나선 우주인이 됐다. 광고 음악 또한 싸이가 직접 제작했다고 한다. ‘우주 라이크 봉보봉, 아몬드 봉보봉봉, 엄마는 외계인 봉봉봉’, ‘역대급의 맛이야(봉), 우주가 좋아하는 맛이야(봉), 아주 맛이 가는 맛의 맛이야(봉), 외계인의 맛이야’ 등 싸이 특유의 중독성있는 비트와 가사가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해당 광고 영상은 오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조 상무는 “강한 개성을 가진 싸이가 이번 제품의 색을 잘 표현해 줄 것이라 판단했다”며 “소비자들에 기쁨과 행복을 주고자 하는 배스킨라빈스의 철학이 싸이와 잘맞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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