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샌드박스, 유튜브 디지털 마케팅 아카데미 진행

국내 대표 MCN, 기업에 마케팅 노하우 전달
  • 등록 2021-02-22 오전 11:00:00

    수정 2021-02-22 오전 11:00:00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부설 국제경영원은 내달 4일 ‘유튜브(Youtube) 디지털 마케팅 아카데미’ 를 개강한다고 22일 밝혔다.

샌드박스 사무실(사진=샌드박스 네트워크)
이번 과정은 전경련 부설 국제경영원과 국내 최대 유튜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기업의 유튜브 마케팅과 채널 관리 노하우를 다룬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기업별 특색에 맞는 유튜브 채널 구상, 콘텐츠 기획, 구독자 확대 방안 등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는 2015년 설립된 국내 대표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기업으로 도티, 유병재, 함연지, 장삐쭈,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41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다. 창사 5년여만에 약 1억 7000명의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수 26억회 이상을 달성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경험과 자체 프로덕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도 주력 중이다.

김주태 전경련국제경영원 사무국장은 “이번 과정은 새로운 마케팅 활로를 찾고 있는 기업과 기존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다.

‘Youtube 디지털 마케팅 아카데미’ 는 오는 3월 4일부터 총 2회에 걸쳐 철저한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하에 진행된다. 신청 문의는 전화 혹은 전경련국제경영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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