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유통브랜드’ 사업은 낮은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로 인해 우수한 상품을 가지고도 유통채널 진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 제조 기업과 상품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유통사를 위한 사업이다.
우수 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 인증사업’과 달리 유통 및 제조 분야 전문가가 상품의 우수성에만 초점을 맞추고 평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SBA 유통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서는 9개 분야의 우수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80여명의 전문가가 상품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하고, 이를 통해 최종 브랜드 상품을 선정한다.
하이서울 브랜드 선정위원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상품 제조사는 자본력이 충분하지 않고 전략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상품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9월 하이서울 우수 상품 어워드는 오는 9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지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 식품 등 총 8개 카테고리에 속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SBA 유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