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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구본욱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두번째로는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비즈니스(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세번째 전략 방향은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이다. 구본욱 대표는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구본욱 사장은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영업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4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