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파워풀 하이브리드` ‘뉴 CR-V’ 등 신차 2종 국내 출시

2모터로 동급 최고 출력에도 압도적 연비 장점
혼다 최초 SUV `뉴 CR-V`‥공간 및 편의성 두루 갖춰
파워풀 세단 `뉴 어코드`‥안전기능 대폭 향상
  • 등록 2021-01-28 오전 11:23:51

    수정 2021-01-28 오전 11:23:51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혼다코리아가 2모터 시스템으로 압도적인 연비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파워풀 하이브리드 ‘뉴 CR-V 하이브리드’와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한다.

혼다코리아는 28일 뉴 CR-V 하이브리드 등 2종의 온라인 신차 론칭행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파워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통해 연비, 친환경 성능은 물론 강력한 주행 성능까지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뉴 CR-V 하이브리드와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개의 모터가 발휘하는 강력한 파워로 동급 최고 출력의 184마력의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혼다 SPORT HYBRID i-MMD 시스템을 탑재했다. 아울러 고효율의 2.0ℓ DOHC i-VTEC앳킨슨 사이클 엔진이 적용됐으며, 주행상황에 따라 전기차(EV)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엔진 모드 등3개의 주행 모드를 최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먼저 혼다 최초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국내 첫 출시된 뉴 CR-V 하이브리드는 i-MMD 시스템을 통해 모터 출력 184마력, 시스템 최고출력 215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도심 연비 기준 연비 효율은 15.3km/ℓ다.

전면부에는 강인하고 터프한 스타일의 범퍼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전용 인라인 타입의 LED 안개등을 채용했다. 후면부는 윙 타입 장식으로 도시적인 감성을 살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리어 범퍼 가니쉬가 적용됐다. 4WD 투어링 트림에 적용된 동급 최대 크기의 19인치 휠이 파워풀 하이브리드 SUV의 존재감을 완성한다.

또한 회생 제동 브레이크를 이용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패들시프트와 버튼식 e-CVT가 탑재됐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TFT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하여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재공간 하단에 배치해 2열 시트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하게 풀 플랫이 가능하며, 동급 대비 시트 및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트렁크 좌우에 설치된 레버를 당겨 한 번의 조작만으로 풀 플랫 시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갖췄다.

가격은 트림별로 △4WD EX-L 4510만원 △4WD 투어링 4770만원이다.

파워풀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새로워진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역시 모터 출력 184마력과 함께 도심 연비 기준 18.0km/ℓ(도심 기준)의 압도적인 연비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SPORT 모드에서의 가속 반응성이 향상됐고, 연료 분사 제어 로직 개선을 통해 러버 밴드 현상을 줄여 쾌적한 주행감을 구현했다.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크롬 장식을 더하고 와이드 오프닝 디자인과 바디 형상을 강조하는 싱글 프레임 프론트 그릴의 조화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휠 사이즈 업을 통해 존재감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안전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의 감속 정지 성능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의 차로 추종 성능을 개선해 안전성을 높였다. 사이드미러의 인디케이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과 후진 중 후측방 접근을 감지하여 디스플레이에 경고를 알리는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기능이 추가됐고, 저속에서 전, 후방의 근거리 외벽을 감지, 부주의에 의한 충돌 회피를 돕는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또한 새롭게 도입됐다

뉴 어코드는 가격은 트림별로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투어링 4570만원, △뉴 어코드 터보 3740만원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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