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풋, 정품으로 신뢰감 높여… 조던·아디다스 등 제품도 다양

  • 등록 2016-07-01 오후 4:14:52

    수정 2016-07-01 오후 4:14:52

[이데일리 e뉴스 김병준 기자]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이 자리 잡으면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다만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보를 수집하고 다른 소비자의 상품평을 살펴보며 믿을만한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 과정이 됐다.

특히 브랜드 제품은 ‘정품 유무’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큰 요인이다. 가품인 경우 지불한 만큼의 가치를 얻지 못하는 것은 물론 사후관리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비자는 늘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일방적인 정보에 의지해 정품 유무를 판단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나이키 조던 시리즈는 컬렉터는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인기가 높은, 마니아층이 확고한 제품이다. 그러나 인기가 많은 만큼 가품이 기승을 부리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다행히 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좋은 기업을 인증하는 ‘세이프 컨슈머’가 온라인 구매자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같은 상황에 있는 소비자가 뽑았다는 점이 신뢰를 주는 셈이다.

세이프 컨슈머 인증을 받은 스포츠화 전문 쇼핑몰 ‘씨풋’은 확실한 정품만을 공급하는 신발 멀티숍으로 유명하다.

씨풋은 조던1.5 브레드/시카고, 조던1 범고래, 조던3 인프라레드, 조던4 시멘트, 조던4 토로, 조던5 파이어레드, 조던6 카마인, 조던6 마룬, 조던6 스포츠블루, 조던11 72-10, 조던11 브레드 로우, 조던11 콩코드 로우, 조던11 감마블루, 조던13 바론스 등 전통적인 스테디셀러 인기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나이키 에어모어 업템포 올림픽 시드니, 나이키 에어모어 업템포 화이트검 올흰, 조던8 챔피언십 트로피, 조던8 챔피언십 콘페티, 조던11 바시티레드, 조던11 네이비검 등 최신 신상품도 빠르게 업데이트하며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씨풋은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포츠화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흔치 않은 모델은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씨풋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정품 신뢰도가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오프라인 구매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그러나 100% 정품만을 공급하는 판매 방침을 세우고 꾸준하게 조던 제품을 공급한 결과 고객의 수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세이프 컨슈머 인증은 고객 입장에서 정직하게 달려온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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