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년간 발생한 게임 관련 트윗이 12억 건인 것을 감안하면 반년 만에 83%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한 셈이다. 또 게임 관련 트윗을 올린 ‘순 트윗작성자(Unique Author)’ 역시 46% 늘었다.
‘2020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위에는 올해 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의 ‘동물의 숲(Animal Crossing)‘이 올랐다. 출시 전부터 기대 속에 많은 대화를 이끌었던 동물의 숲은 4월 출시를 기점으로 언급량이 폭증해 집계 기간 동안 320만 건에 달하는 언급량을 기록했다.
‘2020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을 가장 많이 한 국가’ 순위도 함께 공개됐다. 1위에는 일본이 올랐으며 미국이 뒤를 이었다.
조현아 트위터코리아 전략광고사업부 상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트위터를 통한 게임 대화량이 급격히 늘었다”며 “코로나19로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20’, Xbox 게임 쇼케이스 등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온라인으로 전환된 것도 게임 관련 트윗량 증가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0(Gamescom 2020)와 다양한 e스포츠 대회 등이 하반기에 진행 예정인 만큼 올해 게임 관련 트윗량이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트위터 토픽 기능을 활용해 더 많은 게임 정보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접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