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로 가는 MZ세대… 기능은 기본, '감성'까지 입는다

캠핑·골프·등산 등 관련 의류 신상 나오고 판매도 늘고
  • 등록 2021-04-30 오후 11:00:00

    수정 2021-04-30 오후 11:00:00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이어지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캠핑, 골프, 등산 등 비대면 야외활동과 관련 소비도 급증하고 있다. 패션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캠핑 라이프스타이일 웨어 필드라인.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캠핑의 완성은 ‘캠핑룩’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기능성은 물론 캠핑 무드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캠핑 라이프스타일 웨어 ‘필드라인(FIELD Line)’을 출시했다. 베이지, 오크, 카키 등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컬러로 자연친화적인 멋을 더하고 포켓, 스트링 등 디테일로 캠핑 시 수납과 활동 편의를 고려했다. 자켓 5종, 베스트 1종, 팬츠 2종 등 총 8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확 젊어진 골프웨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스트리트 감성을 특화한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Golden Bear)’를 론칭했다. 기존에 다양한 골프웨어 브랜드를 보유했지만 MZ세대 영골퍼들을 타깃으로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 것. 골든베어는 전형적인 골프 착장에서 탈피해 오버핏과 와이드 패턴이 적절히 접목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전라인이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들로 구성돼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아이유의 등산화 화보컷. (사진=블랙야크)
등산화의 변신은 무죄

등산화의 변신에도 주목할 만하다. MZ세대가 선택한 ‘요즘’ 등산화들은 기존의 발목까지 올라오던 투박한 디자인 대신 스니커즈 같은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을 갖춰 일상에서 신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 블랙야크는 소위 ‘아이유 등산화’로 불리는 ‘야크343 D GTX’의 인기에 힘입어 신발 라인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1%나 신장했다. K2는 “3월 신발부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20% 신장했으며,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5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지 하이킹화’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라이하이크 큐브’는 출시 한 달 만에 3만족 이상이 팔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웃으며 시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