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aT, ‘수출 플랫폼 활용’ 농수산식품 기업 지원

무역협회, ‘aT 추천 기업’ 대상 직판몰 판매 지원
양 기관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함께 진행
구자열 회장 “농수산식품 기업 애로 해결 앞장설 것”
  • 등록 2022-04-05 오후 4:47:11

    수정 2022-04-05 오후 4:47:11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수출 플랫폼을 활용한 농수산식품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사가 추천하는 유망 농수산식품 기업에 대해 협회가 운영하는 해외 직판몰 ‘케이몰24’(Kmall24) 입점부터 상품등록, 물류, 마케팅, 정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또 협회와 공사가 운영하는 기업 간 거래(B2B) 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 코리아’(TradeKorea)와 ‘K-푸드트레이드’(K-FoodTrade)를 연계해 바이어 매칭·홍보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최근 한류는 케이푸드(K-Food)로 세계인 일상에 스며들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식품 수출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업계의 해외 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업계가 겪고 있는 대형쇼핑몰의 높은 입점 수수료, 물류난 등 애로사항 해결에도 앞장서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움직임에 동참하고자 식품 생산·유통·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저탄소 친환경 식생활 문화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수출 플랫폼을 활용한 농수산식품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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