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왓슨스, 랄라블라로 새출발…H&B 사업 강화

  • 등록 2018-02-06 오후 7:12:30

    수정 2018-02-06 오후 7:12:30

(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GS리테일(007070)의 헬스앤뷰티(H&B) 브랜드 왓슨스가 이름을 랄라블라로 변경한다. 이와 함께 점포 확장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GS리테일은 새로운 H&B 스토어 브랜드 ‘랄라블라’(lalavla)를 6일 발표했다. 랄라블라는 즐거운 이슈를 의미하는 ‘랄랄라’(lalala)와 행복한 수다를 의미하는 ‘블라블라’(blah blah)가 결합한 합성어다.

왓슨스에서 랄라블라로 명칭을 바꾼 것은 주요 고객인 20∼30대 여성에게 호소력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하기 위해서다.

랄라블라는 ‘뷰티’와 ‘헬스’의 조화와 균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뷰티 바이 헬스’(Beauty by Health)를 추구할 계획이다. 먹어도 되는 천연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도입하고, 유기농·친환경 제품 같은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간판 변경은 오는 7일부터로 다음 달 말까지 모든 점포의 간판을 랄라블라로 바꾼다. GS리테일은 2005년 10월 홍콩의 허치슨 왕포아 그룹 자회사 AS왓슨과 합작법인 왓슨스코리아를 설립하고 서울 홍대 앞에 왓슨스 1호점을 열었다.

왓슨스는 지난해 하반기 역대 최고로 많은 60개 매장을 열었다. 현재 매장 수는 188개로 올해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확장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왓슨스코리아 지분 50%를 인수해 100% 지분을 가짐으로써 단독경영권을 확보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준비해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동안 구축한 헬스앤뷰티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와 차별화된 콘셉트를 통해 20∼30대 여성 고객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꽃 같은 안무
  • 좀비라고?
  • 아이언맨 출동!
  • 아스팔트서 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