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넘어 1위 등극

  • 등록 2021-10-31 오전 10:24:03

    수정 2021-10-31 오전 10:24:03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1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30일부터 1개월간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31일 밝혔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롯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 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의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임영웅은 지난 2개월 동안 매달 방탄소년단에 밀려 2위를 기록해오다 1위에 올라섰다. 3위는 축구선수 손흥민이 차지했다. 4위는 아이유, 5위는 블랙핑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이번달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임영웅 브랜드와 방탄소년단 브랜드의 순위 변경이 눈에 띈다. 또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과 ‘마이 네임’에 출연한 배우들의 100위권에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이정재, 공유, 한소희, 영탁, 엑소, 신민아, 에스파, 유재석, 트와이스, 정호연, 강다니엘, 세븐틴, 제시, 이하늬, 레드벨벳, 백종원, 러블리즈, NCT, 소녀시대, 류현진, 안보현, 에이핑크, 이병헌, 이승기, 오마이걸, 오영수, 조정석, 김연경, 남궁민, 인피니트, 이상민, 김유정, 박희순, 김구라, 더보이즈, 김고은, 이세희, 비투비, 김동현, 정동원, 박서준, 아스트로, 마마무, 안효섭, 슈퍼주니어, 이상이, 김종국, 박명수, 하하, 장민호, 강호동, 전미도, 신동엽, 리사, 송가인, 이유미, 장윤정, 위하준, 류준열, 공명, 양지은, 허성태, 박해수, 정해인, 송지효, 은가은, 김준호, 박정민, 이동국, 김희재, 김대명, 김성주, 브레이브걸스, 이학주, 위클리, 안정환, 서장훈, 정형돈, 장률, 스트레이 키즈, 하이라이트, 프로미스나인, 스테이씨, 임창정, 정준하, 이무진, 전소미, 김남길,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김상호, 이수경, 에이티즈, 홍지윤 순이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 상큼 플러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