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레이스 6000클래스 1차 테스트가 진행됐다. 사진=슈퍼레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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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슈퍼레이스가 장대비를 뚫고 질주를 위한 예열을 했다.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1차 오피셜 테스트가 3일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펼쳐졌다.
1차 오피셜 테스트는 최종 모의고사 격이다. 개막을 앞두고 드라이버와 레이싱 차량이 합을 맞출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다만 오전부터 쏟아진 굵은 장대비는 레이스의 변수였다.
빗속에서 가장 빠른 타이어는 미쉐린이었다. 미쉐린은 4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했다. 올 시즌 미쉐린 타이어를 끼고 달리는 브랜뉴 레이싱과 준피티드 레이싱은 흡족한 반응을 보였다. 박규승(브랜뉴 레이싱)과 황진우(준피티드 레이싱)가 번갈아 가며 세션 별로 베스트 랩타임을 기록했다.
박규승은 미쉐린 타이어에 대해 “굉장히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사실 미쉐린은 타 브랜드처럼 라운드별로 타이어 콘셉트를 개발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타이어를 활용하다 보니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다”라며 “하지만 오늘 웨트(Wet) 타이어를 써보면서 ‘드라이(Dry) 타이어도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라는 믿음이 생기기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올 시즌에는 3개 타이어 브랜드가 경쟁한다. 지난 시즌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오른 ‘디펜딩 챔피언’ 넥센 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 미쉐린과 랜드세일 타이어가 슈퍼 6000에 출사표를 던졌다. 3개 타이어사의 경쟁은 오는 20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개막전으로 시작을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