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은 e-세상에서)포털 잘보면 연휴 늘어난다

주요 포털 `추석특집면` 줄줄이 오픈
교통정보·달맞이 명소·차례상 소개
  • 등록 2009-10-01 오전 10:00:00

    수정 2009-10-01 오전 10:00:00

[이데일리 유환구기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보름달 마냥 마음이 풍성해지는 한가위를 맞아 인터넷 업체들은 어느때 보다 넉넉한 선물 보따리를 풀어놓고 있다. 온라인 게임사들은 유난히 짧은 연휴로 집에서 명절을 보낼 이들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기발한 이벤트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포털들은 교통과 공연, 차례상 차리기, 명절 때 알아두면 편리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을 활용해 좀 더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보자.

추석을 앞두고 각 포털들은 특집 페이지 마련에 한창이다. 귀성길 교통 정보를 비롯해 달맞이 명소나 차례상 차리는 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어 꼼꼼히 검색해 보면 짧은 연휴기간을 여유있게 보낼 수 있다. 

◇ `어디가 안 막힐까`..교통정보, 길찾기 제공

추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귀성과 귀경`이다. 올해에는 연휴 기간이 짧아 교통상황이 더욱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포털들이 내놓은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해 보자.

다음(035720) 지도(local.daum.net)를 이용하면 고향까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고속도로 노선과 고속도로 정체시 우회할 도로를 찾을 수 있다.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자동차용 도로와 서울 경기 지역의 버스나 지하철 길찾기도 가능하다.
▲ 야후코리아, 유가정보서비스

다음 지도는 정확한 새로운 주소를 몰라도 도로명이나 건물명 등을 입력하면 주소와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량 정체시 귀성길에 들를 수 있는 맛집이나 비상시를 대비해 주요 공공시설과 병원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귀성객들이 지도 위에서 주변의 가장 기름값이 싼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유소 유가정보(kr.gugi.yahoo.com/ymap/map.php?oil=on)`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목적지까지의 추천경로를 따라 위치한 주유소들의 기름 값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야후는 `디즈니 꾸러기 모바일(mobile.kids.yahoo.co.kr)` 서비스를 통해 장시간 이동 중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인기 캐릭터가 동요와 동화 등을 제공한다.

◇ 달맞이 명소·차례상 차리는 법도 소개

포털은 명절에 유용하게 쓰일만한 정보도 갖추고 있다. SK컴즈(066270) 네이트는 달맞이 명소를 소개한다. 서울의 달맞이 명소 외에도 영암 월출산, 서산 간월암, 영덕 풍력발전단지 등이 나와 있다. 각 지역을 클릭하면 산책코스나 먹거리정보, 동영상 정보, 교통 정보 등도 제공된다.
 
차례상 차리기를 돕는 정보도 제공된다. 네이트에서는 그림을 통해 각 열별 놓는 음식과 방향, 차례상 준비시 유의점 등을 참고할 수 있으며 동영상 교육 자료(video.cyworld.com/205640667)도 볼 수 있다.

한복 입는 방법도 성별로 그림과 함께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한복 대여점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정보도 참고할 수 있다.
 
다음은 송편 등 추석 전통 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전문 카페를 카페 초기화면에서 시리즈로 제공한다.  
 
전통음식만들기(cafe.daum.net/w[js]xhddmatlr1)카페와 떡 만드는 사람(cafe.daum.net/ttuck)을 통해 다양한 떡 만들기와 추석 제수용 술 만들기 비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전통음식나라(cafe.daum.net/neye) 와 전통한정식 궁중음식 떡.한과를 사랑하는 카페(cafe.daum.net/maneac)`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외로운 방콕족 `포털로 오세요`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이들을 위한 정보도 마련됐다.

다음과 야후는 각각 `만화 속 세상(cartoon.media.daum.net)`과 `야후! 카툰세상(kr.news.yahoo.com/cartoon` 섹션을 통해 명절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만화를 제공한다. 
 
▲ 포털사이트 `파란`은 추석을 맞아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
KTH(036030) 포털 파란은 다음달 29일까지 최신 영화를 무제한 관람할 수 있는 `파란 VOD 정액권`을 구입한 이들에게는 온라인 게임 `루나` 마일리지와 아이템을 준다.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원권 문화상품권 2매 및 파란 만화 포인트 1만점이 지급된다.
 
또 아이디스크(idisk.paran.com)에서 영화를 3편 이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빔 프로젝터와 PMP 및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NHN(035420) 네이버는 각 방송사의 TV 편성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상식 및 생활진 `네이버 생활의게임’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유쾌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네이버의 `오늘의 영화` 섹션에서는 `추석특선영화가 지겨운 이유는`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추석 영화시리즈들을 소개한다.

▶ 관련기사 ◀
☞다음, 검색광고가 고성장 견인..목표가↑-MS
☞다음, 임직원 추석선물로 `아이폰` 지급
☞다음의 `광폭행보`..네이버 게임까지 수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