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마무리는 여기서…국내 커피 전문점 명소'TOP 10'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추천 명소 10곳
경관 뛰어나 커피 한 잔 만으로도 '기분 UP'
  • 등록 2017-10-08 오전 12:01:00

    수정 2017-10-08 오전 10:34:58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2017년 추석 황금연휴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긴 연휴를 정리하면서 일상에 적응할 준비를 해야하는 시간도 다가오고 있다. 이럴 때는 도심 근교의 경치 좋은 커피 전문점을 찾아 가족이나 친구들과 가벼운 담소를 나누며 연휴의 여흥을 가라앉히고 남은 한해의 계획을 세우는 것도 연휴의 바람직한 마무리일 것이다.

다음은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선정한 도심과 관광지 근교 ‘풍경이 좋은 매장’들이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좋은 점은 경치가 좋더라도 가격은 어디서나 동일하다는 것이다. 경치가 좋다고 이른바 자리값을 따로 받지 않아서다.

◇3면이 둘러싸인 항구의 매장 ‘할리스커피’ 강릉항 마리나점

강릉 안목항의 커피 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할리스커피 강릉항 마리나점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항구에 위치한 이색 매장이다.

어느 위치에 자리를 잡아도 커피와 함께 바다의 수평선까지 감상할 수 있어 커피의 여유로움과 가을 바다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항구가 바로 근접해 있어 요트나 선박이 오가는 이국적인 풍경과 24시간 운영되는 매장이라 강릉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과 황홀한 일출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가을 밤의 낭만 ‘할리스커피’ 부산 광안리점

부산의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광안리에 자리잡은 할리스커피 부산 광안리점은커피와 함께 반짝이는 부산 앞바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다.

낮에는 햇살에 반짝이는 넓은 광안리 바다를, 밤에는 어두운 바다를 환하게 비추는 광안대교를 커피와 함께 볼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으로 부산을 찾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부산 주민들도 자주 찾는 매장으로 꼽힌다.

◇북한강의 전경을 한 눈에 ‘이디야커피’ 북한강점

이디야커피 북한강점은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변에 위치해 고요히 흐르는 북한강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북한강이 한 눈에 들어오는 야외 테라스가 특징이다. 강 위로 뻗어있는 테라스 구역은 강 위에 떠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기분을 준다.

야외 테라스의 모든 좌석에서 북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또한 테이블을 여유 있게 배치해 시내에서는 느낄 수 없는 교외의 한적함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서울 도심 속 휴식공간 ‘이디야커피랩’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 건물 1~2층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매장으로 유명하다. 매장 곳곳에 김영우 작가의 조각품 2점, 김병진 작가의 ‘People-love’ 등 약 50여점의 조각, 그림, 사진 등 예술작품을 전시해 마치 갤러리에 온 듯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랩 중앙에 위치해있는 메인바에서는 최고의 바리스타가 다양한 추출방식으로 내려주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메인바는 크게 두 구역으로 나뉜다.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바’, 핸드드립, 사이폰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브루잉바’가 있다

◇국내 1호 국가정원 안에서 커피 한 잔 ‘엔제리너스커피’ 순천만정원점

전남 순천에 위치한 순천만정원은 국내 1호 국가정원이자 대표적인 지역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엔제리너스커피 순천만정원점은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하다가 달콤한 디저트와 향기로운 커피를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곳이다.

특히 수목원, 습지센터, 세계정원 등으로 구성된 순천만정원 중 프랑스정원 내 레스토랑 건물에 위치해 베르사유 궁전을 떠올리게 하는 정갈한 건물과 화려하고 질서정연한 정원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탁 트인 바다 수평선까지 보이네 ‘엔제리너스커피’ 부산송정2호점

부산에서 한적한 바닷가로 손꼽히는 송정해수욕장 인근의 엔제리너스 부산송정2호점은 송정해안가의 뛰어난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부산내에서 이미 유명한 곳이다.

5층짜리 건물 전체가 엔제리너스로 되어있어 층마다 다른 바다전경과 푸른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접근성이 좋고 주차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해운대와 달맞이 고개의 번잡함에 질린 부산 시민들이 자주 찾고 있다.

◇한강 조망 으뜸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 점

스타벅스의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지난 4월에 오픈한 교외형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다.최근에 오픈했지만 매장 내에서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한강 조망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기존 DT매장들이 카페와 DT 존이 1층에서 동시에 운영하지만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1층을 DT전용으로 단독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차량에서 기다리는 동안 매장 안을 볼 수 있도록 창을 설치해 고객이 주문한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점도 특이하다. 2층 공간은 차별화된 최상의 프리미엄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리저브 바가 운영되고 있다.공간 중앙에 설치되어 있는 탁 트인 아일랜드 바 구조를 통해 시원한 한강 뷰와 즐길 수 있다.

◇전통찻집 부럽지 않은 ‘스타벅스’ 경주 보문호수 DT점

스타벅스의 경주보문호수 DT점은 내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관 및 주변 풍광,그리고 스타벅스 매장 세계 최초의 좌식 공간을 갖춘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익히 알려진 유명한 매장이다.전체 120여석 규모로 한국식 좌식 공간을 보강해 2층에는 신발을 벗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을 마련했다.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있어도 아름다운 호수 전망이 잘 보일 수 있게끔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 조절을 한 좌석이 배치 되어 있다.매장 내부는 전통 문화 유산의 이미지와 스타벅스의 커피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각층마다 스토리가 있는 형태로 꾸몄다.

◇여수 밤바다는이곳에서 ‘투썸플레이스 ’여수케이블카점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밤바다’로 젊은 여행객들이 가고 싶어하는 곳으로 꼽힌 여수는 여수케이블카가 유명하다.여수케이블카는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생긴 해상케이블카다.

투썸플레이스의 ‘여수케이블카점’은 여수해상케이블카 승강장 입구인 높은 산 위에 위치해 있어 여수의 빼어난 전경과 다도해 풍광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매장으로 이동하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볼 수 있는 오동도 모습은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을 선사한다.

◇일몰과 일출을 한 곳에서 ‘투썸플레이스’ 울산간절곶점

우리나라에서 떠오르는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울산 간절곶. 동해의 일출 명소로 잘 알려진 울산 간절곶 해안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의 ’울산간절곶점’은 사방이 탁 트인 바닷가에서 일출과 낙조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통유리 구조의 매장 3층과 옥상 전망대는 바다가 한 눈에 들어와 울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높은 기둥으로 건물을 받쳐 올려 여백의 미를 극대화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