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회 백상예술대상, 이변없는 고른수상…숨가쁜 진행 '아쉬움'

  • 등록 2009-02-28 오전 12:27:57

    수정 2009-02-28 오후 2:07:53

▲ 강우석-김혜자


[이데일리 SPN 장서윤기자]올해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은 별다른 이변 없이 고른 수상작을 배출한 가운데 대상의 영예는 KBS '엄마가 뿔났다'의 김혜자와 '강철중:공공의 적 1-1'의 강우석 감독에게 돌아갔다.

27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탁재훈, SBS 정미선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는 영화 10개 부문, TV 15개 부문 등 총 25개 상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영화부문에서는 '경축! 우리사랑'이 최우수작품상, '멋진하루'의 이윤기 감독이 감독상, '워낭소리'의 이충렬 감독이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저예산·독립영화에 대한 고른 수상이 눈에 띄었다.

연기상도 고른 분포를 보였다. 최우수남녀연기상은 '쌍화점'의 주진모와 '아내가 결혼했다'의 손예진이 수상했으며 신인남녀연기상은 '과속스캔들'의 박보영과 '영화는 영화다'의 소지섭, 강지환에게 각각 돌아갔다.

TV부문 또한 다관왕 없이 연말 방송 3사 연기대상 시상식과 대체적으로 비슷한 수상이 이어졌다.

화제작인 KBS '엄마가 뿔났다'가 대상과 드라마 작품상, '꽃보다 남자'가 신인연기상(이민호)과 인기상(김현중), '개그콘서트'가 연출상과 남자 TV예능상(김병만), '너는 내운명'의 윤아가 신인연기상과 인기상을 각각 받았다.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MBC ‘베토벤 바이러스’의 김명민과 SBS ‘바람의 화원’의 문근영에게 돌아갔다.

개그맨 탁재훈과 SBS 정미선 아나운서의 진행 호흡은 비교적 매끄러웠지만 두 시간 내에 25개 부문의 수상자 발표와 축하공연까지 담아내기에는 다소 촉박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두 MC와 시상자들은 시상식 중반 이후에는 계속에서 '시간이 부족하다'고 언급, 백상예술대상만의 특색을 드러내거나 묘미를 살릴 만한 진행 스타일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이와 관련, ID tby***를 쓰는 한 시청자는 '시상식은 수상뿐 아니라 축제의 의미도 있는데 너무 급박하게 진행된 것 같아 재미가 덜한 것 같다'고 전한 데 이어 또다른 시청자인 ID ert1***도 '주요 시상이 이루어지는 2부부터는 쫓기듯 발표하는 모습이 아쉬웠다'고 평했다. 

▶ 관련기사 ◀
☞제45회 백상, '저예산영화 약진과 강우석의 부활'(영화부문 종합)
☞'엄뿔' 제45회 백상서 대상+작품상 '최고 드라마 입증'(TV부문 종합)
☞강우석 감독 "한국영화 아직 죽지 않았다"...'강철중' 백상 영화부문 대상 수상
☞"넘어져서 창피하다"부터 뜻모를 사랑고백까지…백상이 남긴 말말말
☞손예진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배우 되겠다"...백상 영화부문 女 최우수 연기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