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비·MC몽… ‘올드보이’가 온다

비, 청하 손잡고 3일 '와이 돈 위' 발매
MC몽 정규 9집, '음원차트 강타' 예고
아이콘·박지훈·베리베리 등 신곡 봇물
  • 등록 2021-02-27 오전 8:00:00

    수정 2021-02-27 오전 8: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올드보이가 온다.”

가수 비부터 MC몽까지 과거 가요계를 주름잡았던 ‘올드보이’들이 컴백한다. 비는 청하와 함께, MC몽은 조현아 등 피처링 군단과 함께 차트 공략에 나선다. 아이돌 컴백도 쏟아진다. 그룹 아이콘을 비롯해 에이티즈, 베리베리, 박지훈, 그레이시 등이 신곡을 발매할 예정이다.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 ‘불놀이야’로 컴백

그룹 에이티즈가 3월 1일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불놀이야’(I’m the one)다. 리더 홍중과 멤버 민기가 작사에 참여해 에이티즈의 색깔을 한껏 녹여냈다는 후문이다.

베리베리(사진=젤리피쉬)
베리베리, 다시 한번 빌보드 정복?

그룹 베리베리가 3월 2일 싱글 2집 ‘시리즈 오’(SERIES ‘O’)[ROUND 1 : HALL]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겟 어웨이’(Get Away)를 비롯해 ‘Numbness’,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Thank You, NEXT’까지 총 3트랙이 수록됐다. 지난해 ‘페이스 잇’(FACE it) 시리즈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와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베리베리가 이번 앨범으로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기대가 쏠린다.

MC몽(사진=밀리언마켓)
MC몽, 정규 9집 개봉박두

가수 MC몽이 1년 4개월 만에 돌아온다. MC몽은 3월 2일 정규 9집 ‘플라워 9’(FLOWER 9)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눈이 멀었다’와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눈이 멀었다’는 내 삶의 빛이었던 그녀를 떠나보낸 후 어둠이 밀려와 모든 것이 막막해지고 멈춰버린 것 같은 아픈 마음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는 이별의 상실감이 느껴지는 마이너한 감성의 곡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을 했던 사이였어도 이별 앞에서는 결국 서로에게 상처이고 아픔으로 남을 수밖에 없음을 현실적인 가사로 담아냈다.

비(왼쪽)와 청하(사진=레인컴퍼니·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비X청하, 퍼포먼스 장인의 만남

가수 비와 청하가 역대급 컬래버를 펼친다. 비는 3월 3일 새 미니앨범 ‘피시즈 바이 레인’(PIECES by RAIN)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와이 돈 위’(WHY DON’T WE)(feat. 청하)는 청하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와 R&B 톱라인의 결합으로 2021년형 음악의 극을 보여주는 곡이다. 인트로의 스트링을 이용한 스타카토 주법의 연주부터 후렴구에 나오는 하우스 기반의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클래식부터 일렉트로 뮤직까지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 가요계 대표 춤꾼인 비와 청하의 컬래버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콘(사진=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임팩트 있는 컴백

그룹 아이콘이 3월 3일 디지털 싱글 ‘왜왜왜’(Why Why Why)로 컴백한다. 약 1년 만에 돌아오는 아이콘은 부드럽고 몽환적인 감성을 오가는 티저 콘텐츠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바 있다. 이들이 ‘왜왜왜’라는 간결하지만 임팩트 있는 세 글자 제목의 노래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주목된다. 특히 아름다운 기타 리프 끝 세련된 드럼 비트와 함께 흘러나온 ‘우린 왜 왜 왜’라는 구준회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벌써부터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지훈(사진=엔씨소프트·클렙)
박지훈, 유니버스 뮤직 세 번째 주자

가수 박지훈이 3월 4일 신곡 ‘콜 유 업’(Call U Up )(Feat. 이하이)(Prod. Primary)를 발매한다. 이 곡은 지난 1월 발매된 아이즈원의 ‘D-D-DANCE’, 2월 조수미X비 ‘수호신’에 이은 유니버스 뮤직의 3월 발매 신곡이다. 엔씨소프트·클렙 측은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는 솔로 아티스트 박지훈과 호소력 짙은 감성으로 사랑받는 보컬리스트 이하이의 피처링, 트렌디한 사운드를 아우르며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프라이머리의 프로듀싱이 합을 이루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요섭(왼쪽)과 정은지(사진=어라운드어스·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양요섭X정은지 9년 만에 입맞춤

하이라이트 양요섭과 에이핑크 정은지가 9년 만에 입을 맞춘다. 양요섭과 정은지는 3월 5일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러브 데이’(LOVE DAY)를 발매한다. ‘러브 데이’는 작품 속 주인공 유연과 바름 커플의 테마곡으로, 풋풋한 사랑을 하며 서로를 더 알아가고 싶은 남녀의 설레는 마음을 담은 달달한 고백송이다. 9년 만에 호흡을 맞추게 된 양요섭과 정은지는 더 성숙해진 가창력으로 다시 한 번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레이시(사진=빅오션ENM)
그레이시, 1년 6개월 만 컴백

그룹 그레이시가 3월 5일 미니 1집 ‘M’을 발매한다. 1년 6개월 만의 컴백이다. 2017년 싱글 ‘쟈니고고’로 데뷔한 그레이시는 신영·예나·예소·혜지로 이뤄진 걸그룹이다. ‘회색을 띤’이라는 뜻의 ‘그레이시’에는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만의 색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각오가 담겨있다. 소속사 빅오션ENM 측은 “신곡 ‘숨;’(Blood Night)을 통해 매혹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의정부고 졸사 레전드
  • "잘 하고 올게"
  • 아기천사
  • 또 우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