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키운다' 김나영 "母 만 35세에 심장마비로 세상 떠나" 눈물

  • 등록 2021-11-25 오전 6:59:33

    수정 2021-11-25 오전 6:59:33

‘내가 키운다’(사진=JTBC)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방송인 김나영이 돌아가신 어머니를 그리워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JTBC ‘내가 키운다’에서 김나영은 신우, 이준과 함께 어머니의 산소를 찾았다.

김나영은 어머니의 산소 앞에서 눈물을 훔쳤고, 신우는 그런 엄마를 위로했다.

김나영은 눈물을 보인 것에 대해 “신우, 이준이가 옆에서 같이 절하고 있는데 되게 복잡했다. 마음이”라며 “아이들이 커서 절도 하고 이런 게 뿌듯하기도 하면서 엄마가 살아계셨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런 마음도 들었다”고 털어놨다.

김나영은 88년, 만 35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나신 어머니를 떠올리며 “초등학교 입학식 하루 전날이었다. TV에서 노태우 전 대통령 취임식이 중계되고 있었다”면서 “제가 잠깐 옆방에 갔다 왔는데 엄마가 청소하고 있다가 쓰러져 계셨다. 그게 마지막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장이 약하셨는데 심장마비로 돌아가셨다”면서 “그런데 아무도 엄마가 돌아가셨다는 얘기를 해주지 않았다. 너무 어렸으니까 상처 받고 놀랄까봐 말을 안해주신 것 같다. 그런데 저는 다 알고 있었다. 그때 엄마랑 마음 속으로 이별을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어린 나이에 엄마와 헤어져 많은 기억이 없다는 김나영은 “사람을 스킨십으로 기억하기도 하더라. 엄마가 나한테 입방귀를 뀌어줬던 촉감, 그게 너무 기억이 난다. 신우, 이준이에게 입방귀 뀔 때마다 엄마 생각이 많이 난다”면서 “나보다 훨씬 어릴 때 아이를 낳고 키우고 저보다 얼리 때 자식이랑 헤어졌다. 엄마가 가는 길이 너무 무거웠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고 김나영의 이야기를 듣던 출연진은 함께 눈물을 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