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곡 'Ego' 뮤비도 1억뷰…자체 31번째

  • 등록 2021-03-21 오전 9:03:30

    수정 2021-03-21 오전 9:03:30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Ego’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의 아웃트로곡 ‘Ego’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1일 오전 8시 24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31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Ego’는 제이홉의 솔로곡으로 아프리칸 리듬에 기반을 둔 에너제틱한 팝(Pop) 장르다. 2013년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데뷔 앨범 ‘2 COOL 4 SKOOL’의 인트로 ‘2 COOL 4 SKOOL’의 비트를 샘플링해 만들어졌다. 제이홉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이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되기까지 걸어온 길이 쉽지는 않았지만 모든 것은 운명의 선택이며, 계속해서 그 길을 걷겠노라고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데뷔 후 7년을 되짚는 가사에 맞게 방탄소년단의 이전 콘텐츠들이 빠르게 지나가면서 과거를 훑는 듯한 장면을 담았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데뷔 트레일러에 등장한 키네틱 타이포(Kinetic typography)의 느낌을 살린 감각적 타이포그래피(typography)가 영상 전반에 활용돼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제이홉의 여유 넘치는 제스처와 퍼포먼스가 2D 콜라주 및 3D 그래픽 효과와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특히 자동차를 탄 제이홉이 영상 말미에 도착한 곳을 제이홉의 현재 모습이 투영된 거대하고 화려한 도시로 표현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방탄소년단은 ‘Ego’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의 ‘Dynamite’, 각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넘긴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임지연, 아슬아슬한 의상
  • 멧갈라 찢은 제니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