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 최초 솔루션 포기한 '절약왕 母' 재출연…오은영 "상태 심각" 걱정

  • 등록 2024-04-12 오전 7:30:44

    수정 2024-04-12 오전 7:30:44

‘금쪽같은 내 새끼’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불을 끄고 사는 엄마와 위기의 형제’ 그 두 번째 사연이 공개된다.

12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지난주 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던 ‘절약왕’ 엄마와 아빠가 다시 한번 등장한다. 반복되는 형제 갈등에 지쳐 신청했지만, 오히려 촬영 도중 발견된 엄마의 지나친 절약 습관이 더욱 놀라움을 샀다. ‘금쪽같은 내새끼’ 최초, 금쪽 처방을 받지 못해 자체 솔루션을 진행한 바. 솔루션 도중 새로운 문제점이 발견돼 재출연을 결심했다는 전언이다.

영상에서는 자체 솔루션을 시작한 금쪽이네 모습이 보인다. 어두웠던 집안의 불을 밝히자 덩달아 금쪽이의 표정이 밝아졌다. 그동안 물을 쓸 때 제한이 있었던 형제에게 아빠는 깜짝 선물로 거품 목욕을 준비했다. 하지만, 욕조에 가득 채워진 물을 보는 게 불편했던 엄마는 형제의 의사를 무시한 채 거품 목욕을 그만두게 한다. 오 박사는 “여전히 엄마는 절약하지 않으면 불안한 것 같다. 일종의 OO 증상이다”라며 그 원인을 분석한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아빠에게 용돈을 받은 후, 문구점에서 학용품 쇼핑을 하는 금쪽 형제의 모습이 담긴다. 한편, 엄마는 쇼핑하는 내내 어딘가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집에 돌아와 용돈 기입장을 적는 금쪽 형제. 엄마는 문구점에서 산 샤프로 용돈 기입장을 쓰는 둘째를 유심히 지켜보다가 글씨체를 핑계로 샤프를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둘째가 싫다고 하자 갑자기 언성을 높이고 샤프를 뺏더니 용돈까지 회수해버린다. 이내 곧 몸싸움까지 벌어지고 아빠가 오고 나서야 상황 정리가 되는 듯하지만 엄마의 훈육은 늘 돈과 직결되어있는 모습이다. 오 박사는 오히려 아이들에게 역효과가 날 수 있다며 지적한다. 엄마는 아이들을 향한 과도한 통제를 멈출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다음 영상에서는 탕후루를 두고 싸우는 형제의 모습이 보인다. 먼저 탕후루를 발견한 뒤 금쪽에게 자랑하며 먹는 동생. 금쪽은 동생에게 어디에서 났는지 물어보지 않고 혼자서 온 집안을 뒤진다. 그런데도 보이지 않자 동생의 머리를 때리고 물건들을 집어 던지기도 한다. 상황을 중재하러 온 엄마에게 억울한 감정을 호소해 보지만 엄마는 금쪽의 잘못을 지적할 뿐이다. 이를 유심히 지켜보던 오 박사, 금쪽이의 상태가 심각하다며 걱정한다.

‘금쪽같은 내 새끼’는 12일 금요일 오후 8시 10분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