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달래 학폭 묻자 "허위 유포자, 영혼까지 털겠다"

  • 등록 2021-02-01 오전 7:40:27

    수정 2021-02-01 오후 2:40:09

가수 진달래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과거 ‘학교 폭력’에 대해 사과하며 출연 중인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하차한 가수 진달래의 소속사 대응이 논란이다.

지난달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는 ‘학교폭력 가해자가 미스트롯2에 나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20년 동안 잊고 지냈다고 생각했는데 얼굴을 보는 순간 그때의 기억이 스치고 모든 것이 그때로 돌아간 것 같다”며 구체적인 폭행 피해를 폭로했다.

그는 가해자가 자신의 얼굴에 이어 귀, 몸을 때렸고 한 달에 한 번씩은 폭행을 당했으며, 고가의 선물을 요구하거나 돈과 옷을 빌려 간 뒤 돌려주지 않는 등 금전적인 피해도 입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20년 전 일이라 그냥 잊고 살자 생각했는데 방송에 나오는 걸 보고 난 후 그 당시의 꿈을 꿨다. 그 언니들에게 둘러싸인 꿈은 여전히 공포였고 꿈인 걸 알았지만 가위에 눌려 깨어나지 못했다”며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트라우마 속에 살고 있는 나 자신이 너무 불쌍해서 꿈에서 깨서 오열했다”고도 했다.

글쓴이는 학폭 가해자의 이름을 이니셜로 표기했으나 중학교 졸업장을 공개하면서 진달래가 가해자로 지목됐다.

한 누리꾼이 진달래 인스타그램에 “네이트 판 학폭 사실인가요?”라고 묻자 소속사 티스타엔터테인먼트는 “사실무근”이라며 “허위 유포자는 사이버수사대의 수사 요청해서 잡히면 신상으로 영혼까지 털어드린다”고 답했다.

그러나 진달래의 학폭은 사실로 드러났고 소속사는 31일 “당사 소속 가수 진달래의 학교 폭력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본인에게 이번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일부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 현재 진달래는 본인의 잘못을 인정했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진달래의 행동으로 상처와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 전한다. 또 진달래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누리꾼들은 “소속사 대응 무엇?”, “소속사도 댓글에 대해 사과해라”, “사실 확인도 해보지 않고 섣불리 대응하다니”, “사과도 때가 있다” 라는 등 분노를 나타냈다.

진달래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학창시절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받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직접 만나 사과하고자 고향 지인들을 통해 피해자 분과 연락하려고 노력했지만 수월치 않았기에 이렇게 서면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저의 어린 시절 철없는 행동이 아직도 트라우마로 남으셨다는 말에 가슴이 찢어지게 후회스럽고 저 스스가 너무 원망스럽다”고 했다.

진달래는 “가수 진달래이기 전에 저도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기에 지난 시절 저의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이었는지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다”며 사과했다.

그러면서 “진달래라는 가수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팬분들과 가족처럼 돌봐주신 소속사 관계자분들, ‘미스트롯2’ 관계자분들과 함께 달려왔던 ‘미스트롯’ 동료들께도 누가 된 것 같아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도 했다.

그는 또 “오랜 시간 가수 진달래를 위해, 저의 꿈을 위해 달려와 주셨던 많은 분들의 노력이 지난날 저의 과오로 다 물거품이 되어버린 것 같아 저를 지지해주셨던 모든 분들게 죄송한 마음 뿐”이라고 전했다.

진달래는 “자숙하겠다”며 “당당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이 지난 일이더라도 제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겠다”고 밝혔다.

1일 오전 현재 진달래의 인스타그램은 사과문만 올라온 채 모든 게시물이 내려가고, 댓글도 막힌 상태다. 소속사와 진달래의 사과에도 누리꾼의 분노는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와 댓글에는 진달래로부터 학폭을 당했다는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다음은 진달래 학폭 사과 전문이다.

가수 진달래입니다. 어떠한 말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지만 조심스럽게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저의 학창시절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받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직접 만나 사과하고자 고향 지인들을 통해 피해자 분과 연락하려고 노력했지만 수월치 않았기에 이렇게 서면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저의 어린 시절 철없는 행동이 아직도 트라우마로 남으셨다는 말에 가슴이 찢어지게 후회스럽고 저 스스로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가수 진달래이기 전에 저도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기에 지난 시절 저의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이었는지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달래라는 가수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팬분들과 가족처럼 돌봐주신 소속사 관계자분들, ‘미스트롯2’ 관계자분들과 함께 달려왔던 ‘미스트롯’ 동료들께도 누가 된 것 같아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랜 시간 가수 진달래를 위해, 저의 꿈을 위해 달려와 주셨던 많은 분들의 노력이 지난날 저의 과오로 다 물거품이 되어버린 것 같아 저를 지지해주셨던 모든 분들게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자숙하겠습니다. 당당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이 지난 일이더라도 제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피해자 분과 꼭 만나서 직접 용서를 구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진달래에게 응원을 보내주셨던 모든 분들께 실망을 안겨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