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소름돋아..” CES서도 줄 서는 구경맛집 'LG전자 OLED'[CES2023]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5일 개막
개막 입장 10시에 수백여명 인파 몰려
메인 전시홀 입구에 LG전자 전시관 ‘눈길’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에 참관객 절로 감탄
  • 등록 2023-01-06 오전 4:22:54

    수정 2023-01-06 오전 7:40:12

[라스베이거스(미국)=이데일리 박민 기자]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막했다. 개막 첫날인 이날 오전 오픈 시간에 맞춰 CES 메인이자 가전 전시홀인 LVCC 센트럴홀에 들어가기 위해 전 세계 참관객 수백여명이 입구에 몰려들었다. 오전 10시 오픈과 함께 전시관에 밀물처럼 들어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어썸(awesome)’ ‘어메이징(amazing)’ 이라는 탄성이 여기저기서 쏟아지기 시작했다. “소름돋아”라는 한국말도 들렸다.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막했다. [사진=이데일리 박민 기자]


전시관 초입에 설치된 LG전자의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 때문이다. 지구가 속해 있는 태양계, 별들의 궤적을 담은 밤하늘, 사하라 사막, 세렝게티 국립공원, 북극 빙하 등 대자연의 웅장함을 연출하는 올레드 지평선은 가히 영상미의 ‘끝판왕’이었다. 이는 올레드만이 가능한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구조물로, LG전자가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들었다.

단번에 눈길을 끄는 올레드 지평선 탓에 참관객의 발길도 가장 먼저 LG전시관으로 향했다. 입구에 서서 올레드 지켜보는 인파속에 참관객들은 차례를 줄을 서서 들어갈 정도였다. 이날 한국에서 온 한 참관객은 “개막 첫날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정말 많아서 놀랐다”며 “줄 서서 들어가는 구경 맛집이 한국 기업 전시관이라 뿌듯한 마음도 들었다”고 말했다.

전시관에 들어가자 가장 눈에 띈 것은 이번 CES에서 처음 공개한 전원선 한 개를 제외하곤 TV 주변 연결선을 모두 없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다. 올레드 10년의 기술과 디자인을 집약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현존하는 올레드 TV 최대 크기인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에 세계 최초로 세계 최초로 4K·120Hz(헤르츠) 영상 전송을 지원하는 무선 솔루션을 탑재한 신제품이다.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개막했다. LVCC 센트럴홀에 있는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설치된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이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사진=이데일리 박민 기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TV 본체와 무선으로 연결된 별도의 AV 전송박스인 ‘제로 커넥트 박스’를 둬 실제 TV에는 주변기기 연결선이 없어지고 공간의 자유로움이 생겼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HDMI 2.1 △USB △RF △LAN 포트 △블루투스 등을 지원해 콘솔 기기, 사운드 바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AV 전송박스다.

LG전자 관계자는 “벽이나 전용 스탠드와 함께 설치하면 스크린 주변에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이 사라져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거실 공간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한 셈”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LG전자 전시관에서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를 포함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업(UP)가전’을 만나볼 수 있었다. 업가전은 소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다.

또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 ‘몬스터 슈즈’로 꾸민 몬슈클(몬스터슈클럽)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춘 스크린 경험’을 즐길 수 있 특별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97형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통해 LG전자의 독자 TV운영체제인 웹(web)O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동안, 부스 내 바닥과 3면 벽 공간을 가득 채운 영상이 관람객의 움직임에 맞춰 변해 몰입감을 더해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