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과 막걸리가 함께한다

놀부 참살이 탁주와 공동브랜드 개발
  • 등록 2009-09-21 오전 9:33:00

    수정 2009-09-21 오전 9:33: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전문 종합외식기업 (주)놀부NBG는 최근 전통막걸리 인기에 힘입어 한식과 어울리는 막걸리를 선보이게 된다.

이를 위해 막걸리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과 공동브랜드 개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은 국내최초농민, 유통외식기업, 교수진이 공동출자 설립한 1차 2차 3차 농식품 클러스터형 기업이며 주력제품은 100% 친환경 쌀로 만든 참살이 탁주이다. 또한 창작전통요리주가 ‘뚝탁’ 1개점을 운영 중이다.


놀부NBG와 글로벌외식사업단는 참살이 탁주에 놀부브랜드명을 달아 공동브랜드 ‘참살이 놀부주’로 개발하여 놀부 가맹점에 판매하는 것으로 제휴를 맺었다.

놀부NBG는 9월말 추석이전에 출시할 예정이며 500ml기준 판매가는 4천원으로 협의했다.

초기에는 수도권에 있는 놀부보쌈,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 가맹점 200여 곳을 한정해서 판매예정이며 향후 전국 가맹점 630여개로 확산시켜 나갈 전망이다..

놀부NBG관계자는 “100% 친환경제품의 참살이 탁주는 한식 세계화의 트렌드 흐름에 따라 시장 전망이 밝고 보쌈, 유황오리 등 몸에 좋은 웰빙음식과 궁합이 맞는다고 판단하여 이번 제휴를 성사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놀부NBG(대표이사 김순진)에서 운영하는 한식 패밀리 브랜드 ‘놀부’는 표준화하기에 까다로운 한식 브랜딩(Branding)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로 22년간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놀부는 ‘놀부보쌈과 돌솥밥’, ‘놀부부대찌개와 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설농탕과 냉면’ 뿐만 아니라 고품격 한정식 브랜드 ‘수라온’, ‘퓨전 중식레스토랑 ‘차룽’, 카페브랜드 ‘산타루치아’ 까지 모두 8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이다.

한편, 참살이 탁주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운지버섯 축출 PSK 물질과 참살이탁주 비교 결과 황보체 활성화 기능이 참살이 탁주에서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국립한경대학교 측에서 발표된 바 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