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켄드-정호연, 초특급 MV 컬래버 어떻게 성사됐나 [주말POP콘]

위켄드, 지난해 10월 정호연 팬심 먼저 SNS로 표현
정호연 화답하며 위켄드 MV 성사…짐 캐리와 활약
외신들, 정호연 주목…MV 출연→할리우드 진출 행보
위켄드, 빌보드 어워드 17개 후보…최다 노미네이트
  • 등록 2022-04-10 오전 7:00:00

    수정 2022-04-10 오전 7:00:00

(사진=위켄드 정규 5집 수록곡 ‘Out Of Time’ 뮤직비디오 화면 갈무리)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이데일리가 한 주 간 쏟아진 팝가수 및 빌보드 이슈들을 모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요약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매 주말 핫한 주간 팝소식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글로벌 R&B 스타 위켄드(The Weeknd)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정호연을 비롯해 짐 캐리와 함께 출연한 ‘Out Of Time’의 뮤직비디오가 글로벌 리스너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정호연은 지난 5일 위켄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정규 5집 수록곡 ‘Out Of Time’의 뮤직비디오에 할리우드 배우 짐 캐리, 위켄드와 함께 주인공으로 참여했습니다. 정호연은 극 중 위켄드의 연인으로 출연해 함께 호흡하며 노래를 부르는 등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줬습니다. 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풍성한 긴 생머리의 올블랙 패션 스타일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짐 캐리와 글로벌 팝스타 위켄드의 영향력, 해외에서 각종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정호연의 화제성에 힘입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6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10일 현재 해당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1250만 뷰 이상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정호연과 위켄드의 만남이 어떻게 성사됐는지도 세간의 관심사입니다. 두 사람의 인연은 지난해 10월 위켄드가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정호연의 사진을 올리고 먼저 팬심을 드러내면서 시작됐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해 9월 17일 넷플릭스로 공개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넷플릭스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하면 최고의 인기 TV쇼로 전 세계를 휩쓴 바 있습니다. 정호연은 해당 작품을 통해 최근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이정재와 나란히 남녀주연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위켄드의 게시물을 확인한 정호연이 이를 다시 공유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렸고, 위켄드가 정호연의 게시물을 다시 공유하며 화답한 사실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호연은 이후 매체 인터뷰를 통해 “그(위켄드)의 포스팅을 리포스트했는데 그걸 위켄드가 또 다시 리포스트한 사실이 흥미로웠다”며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많은 분이 ’오징어 게임‘을 봤다는 게 그저 놀라울 뿐”이라고 소감을 밝혔죠.

위켄드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직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호연의 출연을 직접 예고하고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6AM LA//10PM SEOUL’이란 문구로 미국 현지 공개 시간과 한국에서의 공개 시간을 함께 공지했습니다.

현지 음악 매체 및 외신들도 위켄드와 연인 호흡을 맞춘 정호연의 퍼포먼스 및 연기에 극찬 세례를 보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음악전문 매체인 빌보드는 “위켄드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는 ‘오징어 게임’의 스타 정호연과 짐 캐리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완성됐다”로 호평했습니다. 포브스 역시 “영상은 예상치 못한 게스트를 보여줬다. 작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폭발적 인기를 일으키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한국의 여배우 정호연”이라고 주목했습니다.

대중문화 평론지 벌처는 “위켄드가 ‘오징어 게임’ 스타 정호연과 데이트를 한다? 그럴 듯 해 보이지만, 그녀를 향한 사랑을 두고 위켄드와 다퉈야 하는 건 탐탁지 않다“고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정호연은 지난해 ‘오징어 게임’의 인기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후 미국의 대형 에이전시인 CAA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일찌감치 해외 영화계의 러브콜을 받으며 ‘더 거버니스’에 캐스팅돼 할리우드 스크린에 진출하는가 하면, 아시안 최초 단독으로 미국의 보그지의 메인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또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OTT 도전작인 애플TV+ ‘디스클레이머’를 차기적으로 확정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할리우드 여배우로 활약이 기대됩니다.

한편 위켄드는 이번 정규 5집 ‘Dawn FM’으로 오는 5월 15일(현지시간) 열리는 올해 빌보드 어워즈에서 ‘톱 아티스트’, ‘톱 남성 아티스트’ ‘톱 핫100 아티스트’ 등 17개 부문 수상 후보로 지명됐습니다. 여성 아티스트 도자 캣과 함께 올해 빌보드 어워즈 수상을 휩쓸 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