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의료 협력 기대… 아부다비, 韓기업 비즈니스 거점도시될 것

무바라크 하마드 알 샤미시 아부다비CVB 국장
서울에 한국사무소 개설, 도시 마케팅 나서
CVB 명칭 해외 사무소, 韓이 최초이자 유일
'어드밴티지 아부다비' 지원 프로그램 도입
"기업·단체 등 韓 마이스 관광객 유치할 것"
  • 등록 2023-02-03 오전 12:00:01

    수정 2023-02-03 오전 12:00:01

무바라크 하마드 알 샤미시 UAE 아부다비 컨벤션뷰로(CVB) 국장은 지난달 31일 여의도 페어몬트 엠베서더 호텔에서 이데일리와 만나 ‘어드밴티지 아부다비’ 마이스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제2의 중동 붐 전초기지로 떠오른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가 서울에 컨벤션뷰로(CVB) 한국사무소 개설하고 본격적인 도시 홍보에 나선다.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직속기관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도시 마케팅 업무를 전담하고 있는 아부다비 CVB가 이스라엘 사무소와 함께 연 12번째 해외 사무소다. 2013년 설립된 아부다비 CVB는 현재 미국과 독일,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인도 등 12개 지역에서 지사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무바라크 하마드 알 샤미시 아부다비 CVB 국장(사진)은 지난달 31일 이데일리와 만나 “아부다비 CVB 12개 해외 지사와 사무소 가운데 CVB 타이틀을 단 곳은 한국이 최초이자 유일하다”고 소개했다. 일반 관광객 유치에 무게를 둔 다른 해외 지사·사무소와 달리 한국은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등 비즈니스 관광에 기능이 맞춰졌다는 게 알 샤미시 국장의 설명이다.

그는 최근 한·UAE 양국 정상이 아부다비에서 만나면서 역대 가장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에너지와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 기업들이 아부다비를 UAE 진출의 거점으로 삼도록 정확한 비즈니스 여행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한국을 찾은 알 샤미시 국장은 닷새간 한국관광공사, 마이스협회 등 관광·마이스 관련 기관은 물론 현대건설 등을 만나 CVB가 운영하는 ‘어드밴티지 아부다비(Advantage Abu Dhabi)’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어드밴티지 아부다비는 기업회의, 포상관광, 전시·컨벤션 등을 위해 아부다비를 찾는 기업·단체를 지원하는 마이스 지원 프로그램이다. 50명부터 단체 규모에 따라 1인당 100디르함(약 3만6000원)부터 최대 350디르함(12만6000원)을 지원한다. 그는 “호텔·항공 예약 규모에 따른 무료 숙박·항공권 외에 25~50명 소규모 단체에 대해서도 관광지, 테마파크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알 샤미시 국장은 아부다비를 팔색조와 같은 다양성을 지닌 도시라고 했다. 두바이에 비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높은 가성비를 갖춘 매력적인 마이스 도시라는 것. 알 샤미시 국장은 “UAE 상업과 문화의 중심인 아부다비는 다양한 규모와 콘셉트의 행사 개최가 가능한 에미레이트 팰리스, 에타하드 아레나, 자야 누라이 섬 등 최신 시설과 168개 3만3000개의 객실을 갖췄다”며 “아라비아 도시 문화와 함께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화유산인 알 아인 오아시스, 아부다비 최고봉인 제벨 하피트(해발 1240m) 등 자연환경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