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돌아간 에픽하이, 첫 믹스테이프 '펌프' 발매

  • 등록 2024-06-20 오전 7:52:41

    수정 2024-06-20 오전 7:52:41

(사진=아워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으로 돌아온다.

에픽하이(타블로·투컷·미쓰라)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펌프’(PUMP)를 발매한다.

‘펌프’는 에픽하이의 첫 믹스테이프이자 지난해 11월 발표한 ‘스크린 타임’(Screen Time)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에픽하이는 자신들의 루키 시절을 연상시키는 날카로운 애티튜드와 특유의 품격 있는 정서를 사운드에 녹여내며 퀄리티 높은 앨범을 완성시켰다.

듣는 이들에게 다채로운 감정을 선사할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ANTIHERO)와 ‘행복했습니다’(ft. Kim Jong Wan of NELL)를 비롯해 ‘프리티 머치’(PRETTY MUCH)(INTRO),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케이-드라마’(K-DRAMA), ‘신사들의 소신’(GOOD RIDDANCE), ‘그룹 챗 프리스타일’(GROUP CHAT FREESTYLE ), ‘오케이 굿’(OK GOOD), ‘오프 데이’(OFF DAY)까지 총 아홉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에픽하이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개개인의 음악적 색채를 오롯이 담은 음악을 선보인다. 이에 에픽하이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압도적인 라이브 퍼포먼스 등 ‘PUMP’를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모두의 귓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앞서 에픽하이는 이색적인 티징 영상과 트랙리스트, 앨범 샘플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여왔다. 또 지난 16일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 뮤직비디오 유출 해프닝 소식을 알리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에픽하이는 신곡 발매에 이어 오는 7월부터 아시아 3개 도시와 호주 4개 도시, 북미 23개 도시에서 ‘에픽하이 더 펌프 투어 2024’를 개최하고 활발한 행보를 이어간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백옥 피부 저리가라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 동성부부 '손 꼭'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