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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휘카페IV-엣지는 출시 20여일만에 1500여대가 판매되며, 전체 커피정수기 판매(2000여대)의 75%를 차지했다.
이달말까지 한달간 휘카페IV-엣지를 포함한 커피정수기의 판매는 2500~3000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지난해 7월 청호나이스가 커피정수기를 처음 선보인 이후 1년간 판매량(1만2000대·월평균 1000대)에 비해 2.5~3배나 늘어난 수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커피얼음정수기인 휘카페IV-엣지가 카운터탑 사이즈로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 정수기는 카운터탑 여부에 따라 판매량이 크게 차이가 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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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탑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IV-엣지는 A4용지 1장보다 작은 폭 29cm의 슬림한 사이즈로 역삼투압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역삼투압 방식은 중금속 등 이물질을 모두 걸러내 ‘깨끗한 물’을 보장한다. 중공사막방식은 미네랄 등과 함께 중금속이 제대로 걸러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물 속의 경도성분이 높은 경우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돼 커피가 탁하고 쓴 맛이 난다. 커피 거품인 크레마도 줄어든다.
역삼투압 정수기 물은 물 속의 경도 성분과 잔류염소를 제거해 쓴 맛은 적게 하고 커피 원두 본래의 맛과 향, 부드러움을 끌어내준다는 설명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커피얼음정수기 등을 앞세워 올해 매출은 4000억원가량 가능할 것”이라며 “올 상반기 영업이익률이 이미 지난해 수준에 육박하는 등 이익도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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