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의 M자 헤어, 이유 있었다…'콘유' 알고보면 흥미로운 TMI

  • 등록 2023-08-03 오전 9:08:36

    수정 2023-08-03 오전 9:08:36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시사회 이후 연일 호평 속 올 여름 극장 필람 영화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재난 이후의 이야기를 극강의 리얼함으로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서사와 빈틈없는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그리고 묵직한 메시지로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는 평이다.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TMI 비하인드 세 가지를 공개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첫 번째 TMI 비하인드는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으로 분한 이병헌이 연기 인생 32년 만에 새롭게 도전하게 된 ‘M자 이마’ 헤어 스타일의 탄생 비화다. 인간적인 모습과 예측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동시에 지닌 ‘영탁’은 인물의 매력과 영화 속 상황을 조화롭게 담아낸 섬세한 분장 덕분에 한층 더 입체적인 캐릭터로 완성됐다. 특히 첫 등장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영탁’의 헤어스타일은 재난 상황 속 점점 거칠어지는 머릿결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M자형 이마와 뾰족하게 서 있는 스타일을 통해 타협 없이 강직하게 살아온 캐릭터의 개성을 한층 배가시켰다. 이에 이병헌은 “M자 머리는 처음 해보는 헤어 스타일이다. 영화를 보시는 분들이 적잖이 놀랄 만한 모습일 것” 이라며 비주얼부터 내면까지 캐릭터와 혼연일체가 된 새로운 변신을 예고해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이른바 ‘캐아일체’를 이룬 열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박보영의 캐스팅 비하인드도 화제다. 우연한 기회에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시나리오를 읽게 된 박보영은 흡인력 있는 스토리에 먼저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는 러브콜을 보냈다고 한다. 당시 박보영은 ‘이 상황에 나라면?’이라고 자문하는 한편, 극한의 위기에서도 자신의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라는 캐릭터에 매력을 느꼈다고. 그렇게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합류한 박보영은 이전에 보여준 적 없던 새로운 눈빛과 얼굴로 강인하고 침착한 ‘명화’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화에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이에 박보영은 “장르적인 영화와 새로운 역할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이 두 가지가 모두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들어가 있어 정말 하고 싶었다”며 각별한 애정을 전했다. 엄태화 감독 역시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하는 배우라는 생각을 했고 호기심이 있었다. 영화에서 나의 호기심과 욕심을 다 충족시켜주었다”라고 박보영의 열연에 극찬을 보내 관객들의 기대를 고조시킨다.

마지막 TMI 비하인드는 적재적소에 등장해 영화를 빈틈없이 채우는 다채로운 음악이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음악은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긴장감을 증폭시키며 보다 깊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예상치 못한 순간 모두의 귀에 익숙한 대중가요가 흘러나오는가 하면, 극한의 재난 상황과 우아한 클래식 음악의 아이러니한 조화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전할 것이다. 김해원 음악감독은 “재난의 상황을 관객에게 강렬하고 입체감 있게 전달하면서도 너무 무겁지 않도록 엄태화 감독과 긴 시간 논의하며 작업했다.”고 전해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 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알고 보면 더 재밌는 TMI 비하인드를 공개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비교 불가한 극강의 몰입감으로 8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칸, 베를린,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더불어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꼽히는 북미 최대 영화제인 제48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공식 초청되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로 올여름 극장가를 완벽하게 장악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